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마케팅을 하면서도

어떤사람은 10배 어떤사람은 매출부진.

그 차이 정말 궁금하다 싶었다.

제목에 마음을 그대로 담은 듯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책 제목부터

맘에 확 끌려서 집어들것만 같은 책이었다.

아이를 키우면서 소소하게 무언가를 하고 싶어 찾던 중

딸에게 직접 리본을 만들어주고 싶었다.

그렇게 어쩌다 아이템을 잡은 뒤에

아이들 핀을 만들어서 팔아보려곤 하는데,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지 감이 잘 안왔다.

그나마 블로그와 인스타를 종종 해왔기에

어느정도의 감은 왔지만,

마케팅을 제대로 배워본 적이 없는데다

그저 정보전달이 아닌 마음을 끌 수 있는 무언가가 부족했다.

그래서인지 판매도 부진하고 덩달아 의욕도 조금 식었기에

이 책의 제목이 더더욱 맘에 와닿았는지 모른다.


돈을 들이지 않고서도 다양한 마케팅전략으로

매출상승을 이끌어줄 노하우가 듬뿍 담긴 책이라는 것.

아이를 키우면서 집에서 마케팅을 하려하니

딱히 배울곳도 없고 감으로만 진행중이었는데,

기울어가는 사업도 살려냈다는

역대급 강의를 그대로 담아냈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었다.


온라인 마케팅은 6가지만 알면 된다.

프롤로그에서 너무 심플하게 말을 하니

복잡했던 내 머릿속을 비우고 새로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손님 없이 이뤄지는 사업이 없다고 하고..

나처럼 나름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을 하고

뛰어들지만 그중에 무려 80%가

고객들에게 제품을 알리지 못해 폐업의 길을 걷는단다.

마케팅 관련 책에서는 다들

제품이나 아이템의 문제보다는

마케팅 때문에 고민하고 힘겨워하는 경우가 많단다.

같은 제품으로도 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

매출여부가 결정이 된다고 하니

창업할 땐 마케팅공부를 단단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많이 들었던 질문을 토대로 팁을 정리했다니

저자의 친절함이 나같은 사람들에겐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저자는 복잡한 마케팅을 말하지 않는다.

6가지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마케팅방법을 제시하며

그저 고객을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아닌

실행으로 옮길것을 말하고 있다.

잘 되는 곳은 그저 기다리는 곳이 아닌

꾸준히 마케팅을 하는 곳이라는 것!

비록 아이를 키우면서 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해서

잘 진행이 되진 않지만,

이 책의 노하우를 내것으로 만들어서

기필코 실행에 옮겨야겠다.

마음을 들여다보듯 지금 필요하고 궁금한 내용들이

저자의 친절한 팁과함께 있어서 너무 고마웠다.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창업하는 분들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민중인분들께

완전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