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넘어
박노성.정윤환.조영준 지음 / 성안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이 쉬운것은 당연히 아니겠지만. 


얼마 전 나는 소소한 취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나가려 생각했다. 



이전에 도전했다가 방치되고 있던 스마트스토어를 


다시 시작하고, 하나 둘 제품을 올리고,


SNS에도 제품을 올리면서 제품을 팔기 시작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신경을 더 쓴 SNS와 스토어에서는


주문이 아직 일어나지 않아 고민스럽던 찰나였다.



물론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을뿐더러


제대로 해보기도 전 명절이다 뭐다 해서


정신없는 상황에 집중 할 수 있는 시기가 적었지만.



그래서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는 게


시간적인 측면에서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채 뛰어들어서 


그곳에서 경험을 통해 체득해나가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알 수 있는 지식을 쌓은 뒤 도전하면


조금 더 단시간 내에 효율적인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지 않을까?


잘나가는 쇼핑몰 사장.


내가 가입된 창업 관련 카페에서는 


밤낮 가림없이 쉴새없이 글이 올라오곤 한다.



그중 단연 핫한 것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제품 사진들부터 배치 등 


고객의 이목을 이끌 수 있는지 3자의 눈으로 봐주길 바라는 


진단 글이 올라오기도 한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로 창업을 하는 것은 


따로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하는 것과는 또 다르다.



별도의 비용 없이 만들 수 있고, 


판매시 약간의 수수료를 내면 된다.



저자본으로 창업을 하기에 굉장히 좋지만, 


그만큼 키워드 경쟁에서도 치열하고,


제대로 노출만 되면 그만큼 엄청난 수익을 낼 수 있다.



그렇기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잘 알고 시작하는게


내 수익과 직결 될 수 있는 방법중 제일이다.




스마트스토어에도 최적화가 있는 줄 


이 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다.


그저 판매자 등급이 있고, 키워드가 있고 


이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최적화가 된다면 


같은 키워드를 써도 노출이 잘 될터이니 얼마나 좋을지!



매출 극대화전략, 관리 노하우 등으로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아이템 선정 및 카테고리별 성장기법, 


상품선정 가격결정 등 창업을 처음 하는 이들도


귀기울여 들어야 할 좋은 내용들이 듬뿍 담겨있다.



그뿐아니라 요즘엔 SNS가 대세다보니


SNS를 통해 광고비는 절약하고 더욱 효율적으로 


내 쇼핑몰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었다.




광고에 대한 다양한 방법에 대한 조언


내가 직접 진행해보기 전 이런 장단점을 먼저 알고시작하면


내게 꼭 맞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더 나아가 사업계획을 제대로 해서


매출과 손익을 관리해서 


더욱 쑥쑥 클 수 있는 쇼핑몰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것이다.




사용자에게 초점 맞추기. 


고객이 내 제품을 조금 더 보기 쉽고


자주 볼 수 있도록 홍보하고 


더욱 탄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책!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는 이들부터 


근래에 뭔가 막히는 게 있다면 


차근차근 공부해서 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책 제목인 <최강의 쇼핑몰> 나도 이 책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최강의 쇼핑몰을 만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