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 중 나도 그중 한명에 속한다.

따로 가게를 갖기엔 처음 창업엔 부담을 느끼고,
요즘엔 워낙에 인터넷 쇼핑이 발달되다보니까 
오프라인매장을 보유 하면서 운영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인터넷 쇼핑몰을 겸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 하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고,
그 안에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

따로 홈페이지를 운영하지 않고도 물건을 판매할 수 있어서
스마트스토어엔 정말 많은 이들이 몰려들고 있다.

하지만, 어떤 것이던간에 마케팅은 필요하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또한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금 당장 내가 스토어를 운영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무언가 소재를 잡으면 언제든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크달까..
미리 준비하는 마음으로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지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에 대해 다루는 책을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은 책 구입한 독자들만을 위해
비공개 판매자 온라인 커뮤니티도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스마트스토어 내에도
알고리즘이 따로 존재하는 모양인 듯 했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완벽분석해서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상품을 최적화 하여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노하우도 담겨있다고 했다.

상위 노출이라는 건 많은 이들이 보게 하는 데
크게 한 몫을 하기 때문에 놓쳐서는 안된 부분이라 생각했다.
.
목차에는 총 4개 파트, 세부 챕터가 담겨있었다.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알아보고,
상품을 직접 등록 및 운영에 대해,
그리고 상위 노출을 어떻게 시킬 수 있는지,
광고 및 분석 등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의 모든것을
목차를 통해 조금 더 빠른 접근이 가능하도록 나누어져 있었다.

화면 구성을 어떻게 하면 더욱 보기 좋을지 부터

테마를 선택하는 것 등등
상품을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어떻게 배치하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눈여겨 봐야할 부분 같았다.

제품별 옵션을 부여하는 부분도 
워낙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플랫폼 자체가
잘 되어 있다보니까 사용법만 알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니 참 편해보였다.

그리고 나 역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면서
상세페이지에 동영상이 있으면 조금 더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받는 경우가 있었는데 
동영상 활용의 이점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
이 또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보일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였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다.

SNS사용자의 연령대의 폭이 넓어진 만큼
의외로 50대까지도 많은 분들이 
인터넷 쇼핑을 즐기고 있기 때문에
대상 연령대를 넓히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SNS사용 현황 사진을 보니
20~50대까지 유튜브는 1위였고,
그 이후는 각기 다른 SNS를 선호하고 있었다.

이러한 사람들의 성향을 재빠르게 알아채고
그에 대응 하는 사람만이 더욱 많은 고객층을 
두루 확보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냥 딱 스마트스토어를 다루는 방법 뿐 아니라
마케팅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개인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될 듯 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분께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