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예술교육법 - 아이의 두뇌의 숨은 힘을 깨우는
박선민 지음 / 별글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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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어릴적엔 창의력을 크게 중요시 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런데 언젠가부터는 IQ보다는 EQ가 
높아야 한다는 이야기가 점차 커져만 가고
창의력을 중요시 하는 시대가 왔다.

많은 엄마들에게 아이가 어떤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냐는 질문을 하면
창의력이 "풍부한 아이"라고 답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창의력을 키워주기보다는 
결국엔 창의력 보다는 공부에 치우쳐지게 되는 것 같다.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중 하나가 
바로 예술을 통하는 것이라고 한다.
영유아 시기에 다양한 예술을 통합해서 
놀이로 접근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는데, 
다중지능과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융합이라는 말도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다양한 분야의 영역, 즉, 다중지능을 통해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만 6세 이전의 영유아기 아이들에게 
예술교육을 해줌으로써 창의적이고 긍정적이며
풍부한 인성을 지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다.
첫번째 파트에서는 예술교육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한 것들, 
영유아기 아이들에게 예술교육이 필요한 이유 등
영유아 아이들에게 예술교육의 필요성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그리고 파트 2에서는 영유아 예술교육의 현주소,
즉, 국내의 예술교육 프로그램들,
부모와 교사가 말하는 예술교육 등
현재의 영유아 예술교육에 대해 담겨있다.

그리고 마지막 파트3에서는
해외에서는 어떻게 영유아 에술교육이 
이뤄지는지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중간중간 월령에 따른 
신체, 인지, 사회, 감정적 특징들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더욱 공감하며 볼 수 있었다.

나 또한 영유아기를 지내고 있는 아이가 
장차 창의력있는 아이로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예술 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된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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