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어주는 공감 대화법
신영란.김석준 지음 / 시그널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입은 마음의 문이라고 했습니다.

남에게 기쁨을 주는 말,

상처를 주지 않는 아름다운 말은 그 사람의 품성을 나타내는 기준이 되기도 하지요.

이 책은 그런 아름다운 말,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말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크게 5장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1장. 말 잘하는 살마, 잘 듣는 사람

많은 이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새겨듣기를 강요합니다.

하지만 정작 스스로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침묵도 일종의 대화임을 인정하고,

느낌을 강요하지 않으며 잘 듣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장. 성공을 부르는 신나는 대화법

남의 감정을 앞서지 않고,

함께 감정을 이어가면서 자기다움으로 승부하는 대화법.

내가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고,

상대의 장점을 부각하는 대화법은

결국 성공을 부르게 되어 있습니다.

꺼내기 힘든 얘기는 피하라는 조언도 마음에 와닿습니다.

3장.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대화습관

대화의 맥을 짚을 줄 아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인지에 대해,

대화에 탄력을 주는 맞장구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구체적으로 상대에게 집중하는 스킬들을

하나하나 다루고 있습니다.

4장. 직장인의 성장을 돕는 화술

말은 따뜻하게, 행동은 유연하게 하며

직장인으로서 성공과 성장을 함께 이루는 화술에 대해 담고 있습니다.

전화 매너는 회사와 당신의 이미지를 결정합니다.

아랫사람이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회사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메모하는 습관과 지혜로운 질문에 대한 이야기는

비즈니스맨들이라면 누구라도 기억하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5장. 마음이 통하는 대화의 법칙

칭찬도 효과적인 칭찬이 따로 있습니다.

비난하는 것도 지혜롭게 해야 하며,

거짓말을 할 때도, 독설을 할 때도,

남의 이야기를 뒤에서 하게 될 때도

반드시 기억하고 실천해야 하는 대화법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마음이 통하는 대화법.

이 책읜 전반을 관통하는 이야기입니다.

공감대화법이자, 상대의 마음을 열어주는 대화법.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는 요즈음에

비즈니스맨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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