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의 함정 - 실패보다 더 치명적인
에리카 나폴레타노 지음,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살아간다.

특히 행복을 향해, 성공을 향해...

자신만이 정의한 행복과 성공이 아닌,

세상이 이야기하는 행복과 성공을 향해 거침없이 달리는 이들...

그들이 달려가는 저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잠시 생각을 해 보게 된다.

이 책의 Full name은 '실패보다 더 치명적인 인기의 함정'이다.

즉, 많은 이들이 인기에 연연하는데

결국 그러한 인기는 실패보다 더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

그러한 인기는 실패의 나락으로 나를 유혹하는

거짓 이정표 같은 것이라는 이야기를 저자는 하고 있다.

제목때문에 오해가 생길 수 있는데,

이 책은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다.

물론 크게 보면 자기 스스로를 브랜드로 생각하여 마케팅하는

퍼스널마케팅으로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비즈니스 필드에서 우리가 만나는 브랜드들이

자칫 인기에 휩쓸려, 인기를 지향하느라

고객을 읽고 실패의 수렁에 빠져 버리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첫장부터 명쾌하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인기를 좇지 마라~!!"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인기가 아닌 특정 목표고객에 집중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한 인기 없는 브랜드에 접근하는 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이어서 목표고객을 파악하는 법, 개성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법,

고객의 접근성은 높이는 법,

고객이 또 다른 고객을 불러오는 마케팅,

적재적소에 적임자를 배치하는 것에 대해

차근차근 이야기 하고 있다.

결국 비즈니스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저자는 7장에서 이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시간=돈'이라는 프레임에서 이 문제를 풀어가고 있다.

전체적으로 내용의 개연성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과

해외 사례들이다보니 국내 마케팅 현장과의 Gap이 존재하는 것이 아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마케팅 서적은 나의 마음 한 켠에

조금씩 조금씩 비즈니스 근육을 단련시켜줄 것을 믿는다.

초강력긍정주의자

나는 내 열정을 목표고객들이 좋아하는 것에 쏟아붓고 있는가?

매일매일 못 견딜 정도로 그들과 정보를 나누고 싶은가?

그리고 그 일로 돈을 벌고 있는가?

p.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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