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 - 왜 우리는 불행한 성공에 집착하는가?
김지영 지음 / 좋은책만들기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그리고 그 성공은 모든 사람들에게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풍부한 부를 가지거나 하고 있는 일에서 승진 혹은 인정받거나 하는 식으로 결국 부와 명예를 가지는 것이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이다. 그런데 이렇게 모두 똑같이 생각하는 자체를 전혀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고 있다. 요즘 광고에서 유행하고 있는 말 ‘다 그래를 뒤집어!’ 처럼 우리가 지금까지 아무 의심 없이 받아들였던 상황이나 말들을 한번쯤은 다른 의미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 시작에서 던져주었던 질문 <100명의 사람이 있다면 100명의 성공이 있어야 되는 것이 아닌가?>에 새삼 공감하게 되었다. 모두 생김도 생각도 다른데 성공만은 다 똑같다는 그 자체가 모순인 것 같다.

우선 내가 원하는 성공이 무엇인지 무엇이 나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지부터 찾아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길을 걸어나가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역시나 이런 과정으로 자신만의 행복한 성공을 찾아가는 과정을 설명해 주고 있다. 행복한 성공의 의미를 생각하고 자신만의 성공을 찾고 그런 과정을 통해 성공으로 나아가는 길을 따라 가다 보면 진정한 성공에 도달할 수 있다는 이야기였다. 물론 이야기로만 들으니 너무나 당연하고 쉽게 느껴졌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는 생각이 또 들었다. 언제나 이런 책들을 읽을 때에는 공감하다가 결국 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 실천과 멀어져서 늘 반복되는 것 같다. 이번엔 정말 내가 추구하는 행복한 성공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그 길을 찾아 나서야 할 때인것 같다. 그렇게 해서 나만의 성공을 이루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