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라바 - 전장의 포화 속에서 승리보다 값진 사랑을 보여준 강아지 라바 이야기
제이 코펠만.멜린다 로스 지음, 정미나 옮김 / 에버리치홀딩스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하루에도 몇 번씩 생사를 넘나들고 가장 기본적인 인간적인 모습마저 잃게 된다는 전쟁터의 한 가운데에서 “라바”는 대체 어떤 힘으로 병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을지 궁금함을 누를 수 없어 책장을 넘기게 되었다. 책 표지에 나와있는 “라바”의 모습은 사실 깜찍하고 누가봐도 귀여운건 사실이였지만 그래도 전쟁터라면 말썽꾸러기 이 아이를 어찌 그 고생을 하며 지켜낼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라바는 만약 평온하고 조용한 곳에서 태어났다면 여느 다른 강아지들처럼 주인에게 이쁨도 받고 때론 장난으로 혼나기도 하면서 그렇게 평범하게 살았을 것 같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을법한 그런 강아지였다. 다만 라바는 폭탄의 굉음이 진동하는 이라크 전쟁터에서 태어났고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던 그곳에서 우연히 해병대원과 만나게 되었고 그들은 군대의 규칙까지 어겨가며 이 어린 꼬마를 친구로 받아들여 주었던 것이다. 자신의 목숨도 장담할 수 없는 그곳에서 군대의 엄중한 규칙까지 어겨가며 왜 이들은 라바를 지키려고 했을까? 어쩌면 다른이의 생명을 뺏앗는 일을 해야하지만 아무 잘못도 없는 라바라도 지켜주면서 그들 양심의 죄를 이 작은 생명을 구해내는 일을 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씻고 싶었던게 아닐런지 모르겠다. 암튼 전쟁터에서 살아남는 일 못지 않게 험난한 과정을 거쳐 라바는 더 이상 폭탄 소리가 나는 전쟁터가 아닌 평화로운 곳으로 와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한다. 책 말미에 있는 현재 라바의 모습을 보니 나의 기분까지 괜스레 뿌듯해진다. 작은 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애썼던 그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그리고 라바가 앞으로도 계속 지금처럼 건강하게 힘차게 살아가길 응원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