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있나요? 내 첫사랑들 - 외로움도 안나푸르나에서는 사랑이다
이종국 지음 / 두리미디어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여행서적은 그렇게 많이 읽지 않은 편이다. 굳이 일부러 피한건 아니지만 여행서들을 읽으면 그곳을 경험하지 않는 나의 입장에서 보면 크게 흥미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고 혹은 너무 그곳을 여행해 보고 싶어질 수도 있어서(사실 언제나 떠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그걸 실천하지 못하는 현실 때문에... 여행서를 읽고 이런 자극을 받는다면 그걸 참는건 너무나 힘든 일이 될거 같다는 나만의 핑계거리였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이 책은 제목부터 사람을 끌어당기는 애잔함이 묻어 있었다. 「잘 있나요? 내 첫사랑들」그리움이 묻어나는 것 같기도 하고 왠지 모를 아쉬움이나 애잔함이 담겨 있는 느낌을 받았다. 그렇게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기 시작했는데...

   단순히 여행책이라고 말하기엔 다른 느낌이였다. 시작도 여행 목적이 아니라 다큐멘터리 촬영차 네팔을 방문하게 되었고(그 다큐멘터리 주인공도 사실 관심이 갔다. 결혼을 하고 신혼여행으로 네팔을 가서 자원봉사를 하는 신혼부부가 주인공이였다.) 그곳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실연하고 그곳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다시 방문하여 아이들을 가르치고 어쩌면 이 책의 이야기는 여행 이야기가 아니라 그곳에서 지은이가 보냈던 생활의 한 단편을 보여주는 것 같다.

   이 책은 읽고 나니 네팔의 어디어디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아니라 그곳의 디페쉬가 서류가 라마, 어디꺼리씨 가족 혹은 수닐의 새 친구 블랙꾸가 아니 그곳에 살고 있는 그 사람들이 보고 싶어졌다. 그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그 사람들의 삶이 궁금하고 지은이가 알게되고 맺었던 그들과의 끈끈한 관계, 정이 부러워지게 하는 이야기였다. 나도 가능하다면 어떤 장소를 보는 여행이 아니라 사람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여행을 경험해 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