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말 사용설명서 아기 사용설명서 시리즈
코니시 가오루, 코니시 유쿠오 지음, 나지윤 옮김 / 책비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아기말사용설명서

 

 

신비로운 존재 그 자체인 아기~

아기의 행동, 아기가 내는 소리 하나하나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아기가 뭘 표현하는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아기가 있는 엄마나 아빠들은 모두 저와 같이 궁금해 하시는거 맞죠? ㅎㅎ

 

전 아기말사용설명서를 보기에 앞서

먼저 출간되었던 아기행동설명서와 아기몸사용설명서도 보고

많은 궁금증도 풀렸을 뿐 아니라,

재미있게 봤던 육아서적이랍니다!

 

중요요점들을 담고, 공감되는 이야기가 만화로 표현한 책이라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아기말사용설명서가

아기사용설명서 시리즈, 벌써 세번째 책이네요! ㅎㅎ

 

이 책 역시 30여년간 소아과 의사로 근무해온

코니시유쿠오, 코니시 가오루 의사 부부가 집필한 책이랍니다!

 

아기말 사용설명서는 아기가 제대로 말하기 까지 부모가 배려해야 할점과

부모의 대처법 등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아기말사용설명서는 총 4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파트1. 말하기의 토대를 다지는 단계 (1~6개월)

파트 2. 말하기의 씨앗을 뿌리는 단계 (7~12개월)

파트 3. 말하기의 싹을 틔우는 단계 (12개월이후)

파트4. 아기의 말하기, 여유를 가지고 즐겁게

 

 

갓태어난 아기부터 말문이 터지기 시작하는 돌이후의 아기들까지

 

그래서 이 책은 예비 부모들에게, 초보 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갓태어난 아기도 하품도하고, 웃고, 울고...

표정으로 자신을 표현하지요!

 

이것은 분명 아기가 부모에게 말을 거는거랍니다!

 

 

파트1에서는 부모가 알아두어야할 아기의 심리 상태와 말하기 준비중인

아기의 성장에 대해 다루고 있답니다!

아기가 제대로 말을 할수는 없지만,

아기의 욕구는 상상이상이므로

아기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기의 행동과 소리에 적절히 대응하는 법을 알려준답니다!

 

아기가 소리를 내면 아기의 소리에 다정하게 받아주는게 중요하데요! ㅎㅎ

 

아기는 부모가 관심을 보여주는 걸 기뻐하고 즐긴다네요! ㅎㅎ

아기의 말이나 몸짓을 따라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랍니다!

 

 

















 

 

 

 

파트2에서는 리듬감있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자주 섞어 말하고

아기가 느낄 감정을 말로 표현해주는 등 다양한 소통방법들을 알려준답니다!

 

그러고 보니 저희딸도 반복하는 소리,

의성어나 의태어를 소리내어주면

꺄르르르~~ 넘어가듯이 웃었던거 같아요 ㅎㅎ

 

7~12개월 이기시는 이유식을 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이 이유ㅣㄱ이 구강 발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데요!

구강이 발달해야 이유식을 먹을 수 있고,

이유식이 진행되어야 구강 발육도 촉진되니깐요~

 

그리고 아이들이 손에 잡히는것만 있으면 그 물건들이 입속으로 가죠?

이런 행위도 아기가 언어를 획득하기 위한 체험학습이라고 해요!

 





















 

 

 

파트 3에서는 말하기의 싹을 틔우는 단계에 접어든

12개월 이후 아기들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아기의 말을 완성시키기 위해 부모에게 제안하는 다양한 방법이 실려 있답니다!

그림책과 TV등을 대화의 도구로 삼아 자주 대화하고,

아기가 잠들기전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아기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기죠!

 

저희 딸도 돌 이후 "엄마"라는 단어를 가장먼저 말하고

아가, 맘마, 꼬꼬, 치즈, 우유 등등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을 먼저 말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은(20개월) 티비를 보면서 자기가 아는 것들이 나오면

저한테 알려주기 바쁘답니다!

 

풍선있네~

꽃있네~

아가있네~

사과있네~

 

등등이요 ㅋㅋㅋㅋ

 

 

17개월~18개월쯤 문장으로 말하기 시작하더라구요~

꼭~ 뒤에 있네~~~~를 붙인답니다 ㅋㅋ

 











 

 

 

 

부부싸움을 하게 된다면...화해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노력하면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다는 점을 아이에게 알게 해 주라는점!!! ㅎㅎ

 

그리고 아기가 2개 국어를 구사하는건 매우 어렵다는것!

인간의 뇌에는 선별 능력이 있는데,

아기가 천성적으로 가졌던 능력도 자라는 환경속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과감히 지워버린데요!

그래서 필요한것도 불필요한것을 뇌가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면

아기의 뇌는 심한 과부하에 걸릴 수 있다는것도 잘 체크해 둬야 겠어요!

 





 

 

 

 

소중한 내 아기의 말에 대해 기록하는 공간도 있답니다!

 

저희 딸이 요즘 쏟아내는 단어들~

저도 기록하고 있답니다!

 

 



 

 

 

 

이 책은 예비 부모와 돌 전후 아이를 가진 부모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전 이미 저희딸이 지난과정들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아기의 행동과 말하나하나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보여지고 있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육아 지침서랍니다!

이번주말 결혼하는 동생에게 선물로 줄려구요 ㅎㅎㅎㅎ

 

 

전 저희딸과 하루빨리 말이 통해서

재미있는 수다도 떨수 있는 그런 날이 빨리 왔음 좋겠어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