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ㅣ 꿈을 주는 현대인물선 6
박선민 지음, 박준우 그림 / 리잼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솔직하게 말하자면, 난 오프라 윈프리가 누구인지 몰랐으나,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도서를 접하면서
신화가 되어 버린 그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를 알게 되었다.
토크쇼의 여왕인 그녀...
화려하게 포장된 그녀이기보다 속이 꽉찬 그녀랄까?
오프라윈프리는 어릴적부터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 신동이었지만,
역시 책을 좋아한탓에 지금의 토크쇼의 여왕자리에 올라선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는 어린시절부터 그리 평탄하지 않고 평범하지 않았더라구요!
버논(오프라윈리프의 아버지)이 군인으로 있을때 미성년자인 버니타(오프라윈프리의 어머니)를
오프라윈프리를 낳지만 버니타(오프라윈프리의 어머니)는 생계가 어려워 오프라를 돌보지 못해
오프라는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와 어린시절을 보냈다.
외할머니는 따뜻한 사람이었으나 외할아버지는 뻑하면 오프라 윈프리에게 매를 들고...ㅠㅠ 너무 가혹하기 까지 했다.
하지만 오프라 윈프리는 그런 환경속에서도 책을 매우 좋아하고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 똑똑한 아이였다.
그러다 오프라는 버니타와 버논의 집을 전전하며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성폭행이 먼지도 모르는 어린 나이에 사촌오빠에게 나쁜일을 당하고...
불량 청소년으로 전전하지만.
그리고 임신까지하고 했었지만...
버논과 젤마의 따뜻한 애정으로 감싼 노력덕분에 오프라는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 일어섰다.
(오프라윈프리의 아버지인 버논은 젤마와 결혼했었다. 그러니 젤마는 오프라의 새엄마였다.
버논과 젤마 사이에는 아이가 없어서 인지 젤마는 오프라를 친딸처럼 정성껏 돌보고 교육에 힘썼다.)
그래서 대학에도 입학하고
화재예방미인대회에 참가해 조리있는 말솜씨로 심사위원들의 사로잡고 1등을 하면서 방송일을 시작하게 되는데
원하는 방송일을 하게 된 오프라는 뉴스앵커로 발돋움하지만 너무 솔직한 성격때문에 앵커 자리를 그만두게 되지만,
풍부한 감수성과 솔직한 오프라의 성격덕에 토크쇼를 진행하게 되면서 빛을 발하게 되었다.
금기시되었던 주제와 솔직한 대화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를 끌어낸 [오프라 윈프리 쇼]는 전 세계의 시청자가 사랑하는 최고의 토크쇼가 되었다.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의 어린 시절부터 청소년기의 방황했던 시간들,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 보완하면서 강점을 부각시켜 방송계의 신화가 되기까지의 삶을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었다.
오프라는 어린 시절 큰 상처를 입고 방황하지만 삶의 목표를 잊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갔다.
외할머니의 따뜻한 보살핌, 엄마에 대한 연민, 아버지와 새어머니에 대한 감사.
오프라는 항상 이런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기에 온갖 상처와 시련을 꿋꿋하게 견뎌냈다.
오프라는 “모든 일에 감사하며 고마운 일을 기록하세요. 삶의 목표를 알 수 있을 거예요.”라고 말한다.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프라 윈프리 쇼]는 2011년 막을 내릴 예정이란다.
그녀가 사람들에게 전파한 진실의 힘과 소통의 진정한 의미는 토크쇼가 끝나도 영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