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라이프 2 - '심야식당' 이이지마 나미의 일상 속 스페셜 요리 Life 라이프 2
이이지마 나미 / 시드페이퍼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시드페이퍼의 [LIFE 2] 의 첫인상이에요!!

먹음직스러운 요리 사진이 마치 잡지책을 보는 듯한 표지더라구요!

보자마자 찜닭요리가 떠오드라구요!

그래서 얼른 책 표지 사진 요리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찾아봤더니,

니쿠쟈가라는 요리였어요!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감자, 양파 등을 넣고 간장, 설탕등으로 조린 요리라고 나오더라구요!

마치 우리나라 찜닭요리 같았어요!^^





이책은 일본신문에서 연재되고 있는 요리 레시피가 LIFE로 발간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제목을 보니 제목들이 특이하게 이름 붙여졌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요리를 할 때 조미료의 분량과 조리시간, 조리과정등을 자세하게 소개했더라구요!

책의 요리마다 사용한 기본적인 조미료도 책 한페이지에 따로 설명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에서는

계란말이 요리 표현을

청춘의 계란말이

달콤한 계란말이

달콤짭짤한 계란말이

이렇게 맛있게 표현했더라구요!







제가 여지껏 할 수 있는 요리가 계란 후라이 뿐이라 좀 더 관심있게 보게 되더라구요!!^^;;

내가 할 수 있는 요리다 보니 이 책에서는 어떻게 다르게 맛있게 소개했을지 더 궁금해지더라구요!

내가 하는 요리와 다른점은 우유를 넣고...(보통 계란 찜할때 넣는건 봤지만, 계란말이에 넣을 거란 생각은 못했었거든요!)

푼 계란을 붓고 말고 또 그 옆에 계란을 붓고 먼저 구운 계란말이를 말더라구요!

서평을 적으면서도 군침이 도네요 ㅎㅎ

 

이책의 내용중 다른 요리책들과 가장 다른점은

유명작가들의 에세이가 중간중간에 들어가 있다는 점이랍니다.

 

그 중 마츠무라토모미의 <프라이의 정체>라는 에세이를 얘기해보자면

튀김이라고 다 같은 튀김이 아니라고!?

덴푸라, 프라이, 가라아게, 고로모아게, 프리터 등 다양한 튀김의 종류!

또 일설에 의하면 덴푸라가 튀김이 아니라 찜이라던데···?

작가의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지기 시작한다.

시즈오카의 ‘미카와야’라는 가게에서 먹은 정체불명의 곤약 프라이는

과연 튀김인지, 찜인지, 아니면 조림인지 작가는 또 다시 깊은 고민에 빠진다.

...

 

아직 난 요리에는 너무너무 왕초보라 나만의 레시피가 없지만,

LIFE2를 보면서 많이 많이 배우게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요리과정을 세세하게 사진으로 찍어 설명해놓아

나 같은 요리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다.

 

<심야식당> 이이지마 나미의 일상 속 스페셜 요리가 담겨있는 LIFE2 가

우리집 일상 속 스페셜요리가 되는 그날까지 매일매일 꺼내볼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