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2 - 천년 제국 로마와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벌거벗은 세계사 2
최호정 그림, 박효연 글, 김덕수 감수,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기획 / 아울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 가족이 함께 보는 최고의 교양프로그램
tvN 벌거벗은세계사가 어린이책으로 출간되면서
벌써 2권까지 나왔네요^^

2권에서 다루는 이집트의 역사와 클레오파트라 이야기가 흥미롭더라구요~

1권에이어 2권도 역시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고,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하는
핵심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정리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거기다가 김헌교수님, 박구병교수님 등
대한민국의 쟁쟁한 전문가들이 강연한 내용에다
책까지 직접 감수해서
검증된 어린이 역사책이 아닌가 싶네요^^

아직 초등학생은 세계사가 필수과목은 아니지만
곧 중학생이 되는 딸은 입학전 미리 기초지식으로 쌓아두면 좋을듯했는데 이렇게 좋은책이 나와서 넘넘 좋네요^^

사실 전 역사가 어렵고 재미없었는데
저희집 남매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재미난 책들 덕분에 역사를 재미있다고해줘서 얼마나 다행인지도 몰라요 ㅋㅋ

가볍게 시작할 수 있지만
내용은 풍부하고 유익해서
역사 어려운 저도 보게되더라구ㅎㅎ

고대로마, 이집트의 역사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이해할수있고
책을보고 영상클립을 찾아보니 더 좋더라구요^^

.
.
.

초판한정만의 혜택
로마와 카르타고의 포에니 전쟁지도도 함께보니 더 좋아요^^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