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아이를 키운다면 - 박혜란 할머니가 젊은 부모들에게 주는 맘 편한 육아 이야기, 개정판 박혜란 자녀교육
박혜란 지음 / 나무를심는사람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아이를키운다면
.
.
(난 유퀴즈를 통해 알게된
이적엄마이자 여성학자 박혜란작가가 쓰신책 이다)

그전엔 믿는만큼자라는아이들 을 읽었다
육아레전드 라 불리는 핫한 육아서였다!

이 책에서는 서울대 간 세 아들을 키운 이야기를 했다.

아이들은 부모가 믿는 만큼,
아니 그 이상 큰다.
.
.

다시아이를 키운다면에서는
박혜란 할머니가 젊은 부모들에게 주는
맘 편한 육아 이야기이다.

얼마전에 친한 또래 엄마들과 대화할때
한 엄마가 한 얘기가
애가 너무 불러서
"네~손님~"이라고 대답한다고했다.
가게를 하는 엄마였는데
손님이라고 하면 화가 덜 나서라고 했다.

이 책에서도 그 내용이 나와서 그 부분 사진 찍어서
보내줬었다. ㅋㅋㅋ 네가 쓴 책이냐고~~~

아이를 손님이라고 생각하면
아이에 대한 생각이 확 달라지고
내 맘 보다 아이의 맘을 살피게 되고,
어떻게든 늘 잘 해 주고 싶고,
단점 보다는 장점에 더 눈이 가며,
조그만 호의에도 고마워하게 된다. p.94

완전 공감했다.
.
.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아이는
행복한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다.

내가 아이에게 주어야 하는
가장 소중한 것은
돈이나 학벌이 아니라
아이가 어떤 상황에 처해서도 절망에 빠지지 않고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이 아닐까. p.147

.
.
두권 육아서를 보면서 반성도하고 위로도 받았다.
자꾸 꺼내어 보고 또 보며
잔소리부터 접어야겠다.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