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아일랜드
가키네 료스케 지음, 김대환 옮김 / 잇북(Itbook)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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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에 지쳐버린 나를 흔들어 깨우고 싶은 날이 있다.

너무나 파격적인 때로는 너무나 도발적인 변신을 시도하여 잠들어버린 나의 정체성을

깨우고 싶은 충동말이다.

가끔은 그런 상상도 해본다. 영화에서나 볼 법한 휘황찬란한 무술을 선보이며

공중으로 붕 떠올라 발차기를 하는 소위 말하는 '조폭'들의 세계가 궁금한

상상말이다.

일종의 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에 대한 추측인지도 모른다.

궁금했고 넌지시 들여다보고 싶은 하나의 세계를 그것이 실화는 아닐지라도

책을 통해서라도 알고 싶었던 나에게 <히트 아일랜드>가 나타났다.

 

이 책에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스트리트 갱단 '미야비'라는 조직을 결성하여 활동하는 10대들과

불법 카지노를 운영하면서 매달 수십억 원을 벌어들이는 야쿠자, 그리고 야쿠자의 검은돈을 노리는

전문털이범, '미야비'가 활동하는 지역의 야쿠자 집단이 등장한다.

 

책의 전개는 대충 이러하다.

수십억이 활발히 오가는 카지노에 설치된 에어컨에서 서서히 무색무취의 가스가 새어나오기 시작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하나 둘씩 비틀거리며 쓰러지고 정체불명의 사나이 두 명은 치밀한 계획하에

금고를 털어 검은 보스턴백에 쏟아붓기 시작한다.

총 3명의 전문털이범 중 중년의 나이에 이른 남자, 오리타는 은퇴를 선언하고,

세 사람은 각자의 몫을 분배하고 헤어지게 된다.

오리타는 '미야비'가 활동하고 있던 술집에서 '미야비' 멤버 두 명과 시비가 붙었고

이내 몸싸움이 벌어져 자신의 몫으로 챙겨두었던 거액의 현금을 그들에게 본의아니게 빼앗기고 만다.

그렇게 검은 돈이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미야비'에게 오게 되고 불법 카지노의 업주 '규마'와

그의 수하 '이구사' 를 비롯해서 전문털이범까지 합세하여 돈의 행방을 쫓는데…….

 

 

「 "아까 그 젊은 놈 반응 보셨습니까?"

규마는 고개를 끄덕였다.

"먼가 아는 듯한 표정이데."

"관계가 있다면 좋을 텐데요."

"그라믄 다 잡은 거 아이가." 중얼거리고 별안간 이를 갈며 내뱉었다.

"그 구로키란 새끼, 좇된 거지."」p.230

 

이 책에서 소외당하는 인물은 없다. 모두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서로 경쟁을 하는 듯하면서도 독자로 하여금 각자의 매력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마음껏 매력을 발산한다.

영화<히트 아일랜드>의 원작 소설이라는 점이 책을 읽는 나로 하여금 더더욱 책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글로써, 하나의 문장과 문장이 이어지는 흐름 자체가 이처럼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다.

인물들의 격투신이나 서로를 미행하며 추격하고, 총알을 장전하며 자세를 바꾸며,

어둠 속에 숨는 모든 행동 하나 하나가 눈앞에 그려졌다.

느림과 보통, 그리고 빠름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게다가 말이야. 설령 무사히 가방을 빼앗아온다고 해도,

저 가방 안에 아직 현금이 들어 있다는 보장도 없어."」p.351

 

<히트 아일랜드>는 야쿠자의 잔인하고 폭력적인 모습만을 가지고 논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현재가 필히 그럴 수밖에 없었던 어린 시절의 아픔을 들추어내어

비록 야쿠자, 전문털이범, 스트리트 갱단의 멤버가 되어버린 그들의 속사정도 보여준다.

어쩌면 그런 삶이 실제로 존재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돈이라는 것이 그들 삶의 최종 목표물이 되어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이어지는 모습을 통해서

 그것도 그들이 살아가는 하나의 방식이라는 점도 느껴졌다.

한 편의 액션 영화를 본 느낌이 들었다.

막힘없이 술술 넘어가는 전개에 한번 빠져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과연 그들이 갈망하는 검은 돈이 누구의 손에 들어갔는지 궁금하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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