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 다이어 1
미셸 호드킨 지음, 이혜선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언애소설을 거의 못본 듯하다. 그래서 이 책이 나에게 더 눈길을 끌었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나는 호러물을 잘 못본다. 영화로는 소리와 영상 자체가 무서워서 못보고 책은 또 그만큼 상상력을 자극하는 면에서 못본다.
이 책은 어찌보면 스릴러 느낌도 나면서 호러느낌인 로맨스다. 단지 스릴러나 호러만 있었다면 나는 이 책을 선택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지만 사랑이야기를 무엇보다 좋아하므로, 이 책을 선택했고, 읽고 난 뒤로 그 다음편에 대한 궁금증이 계속 든다.
뭔가 예측 가능할 것 같으면서도 예측불허로 만들어서 뭔가 그 빈틈을 채우는 책이랄까?
내용 구성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고, 주인공의 망상인지 현실인지 헷갈리게 하는 구성들.
그러면서 약간의 수위?도 있는 로맨스물
뭔가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는 역할을 이 책이 하고 있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상상력을 가미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주인공 마라 다이어의 파란만장한 삶. 사실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조차 없는 일이라 판타지 느낌이 강하지만, 그 주인공의 삶이 참 순탄하지 않아서인지 뭔가 동정심이 간달까.....
그치만 함께하는 연인이 있기에.... 삶을 살아가는데 활력소 역할을 해 주니 그나마 다행인 듯싶다.
하지만 그들이 거쳐야 될 것들이 아직 많아 보인다. 그녀의 과거의 사랑이 그녀를 힘들게 하고, 그것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이 이 소설의 중점인지도 모르겠다.
이별의 순간은 찾아올 수 있지만 그 이별을 받아들이지 않고 극복해나가는 그 과정이 참 중요한것 같다. 실제의 내 삶에 있어서도 이런일이 똑같이 벌어지지는 않겠지만, 지금의 현실에서 좀 더 나아갈 때 사랑이란 힘든 것도 같이 극복해 가는 것이라는 점을 되새겨 주는 책이랄까?
다음 편이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