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훈현, 고수의 생각법 - 생각은 반드시 답을 찾는다 인플루엔셜 대가의 지혜 시리즈
조훈현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총10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는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는 조훈현이라는 이름을 접한적도 없고 바둑이 무엇인지조차 관심밖인 사람이었다.
오목은 해봤지만 바둑은.. 문외한이었다.

우연한 기회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고, 조훈현님의 존재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바둑과 우리의 삶과의 공통점이 있다는 말에 호기심이 생겼고, 앞으로 내 인생을 보내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되지않을까 하는 희망과 바둑이 뭘까 하는 호기심도 가지게되었다.

물론 이책으로 갑자기 확 생각이 바뀌고 바둑이 뭔지 깨우치게 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삶은 이렇게 사는거구나. 이 직업은 이런 직업이구나. 나는 현재 이정도로 노력하는 삶을 살았나 등등의 생각에 잠길 수 있는 동기가 되었다.
에세이를 통해 이 사람의 인생을 접하고 또 한번 나 자신의 인생을 돌이켜볼 수 있다는 점에서 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어떠한 방법으로 좀더 몰입할수있었고 치밀할 수 있는지.. 나도 좀 집중력을 키워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