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아빠, 쌤
이무영 지음 / 리즈앤북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처음엔 책 제목부터가 호기심이 생겼고,

내용도 궁금해져서 이렇게 보게 되었다.

 

다독이는 것이 큰 사랑이다라는 문구가 책 제목 위에 보이고,

이무영씨가 경북인터넷고등학교 교사라는 것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교사생활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하루에 한명씩 쪽지편지를 쓰기 시작해 그것을 엮어 책으로 만들었다.

왼쪽에는 이야기를 오른쪽에는 편지를 써서

지은이님이 학생들에게 얼마나 애정어린 시선으로 애정어린 행동으로 그들을 대하는지

글이지만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에 한 말이 너무도 와닿았다.

"아이들이 나를 불러줄 때까지, 언제나 이곳에 서 있는 교사이고 싶다.

언제든 그들의 손을 잡아줄 준비가 된 채로..."

 

나도 앞으로 교사가 되고 싶은 1인으로써

이 글을 접하고 다음에 교사가 되어

이렇게 정성들여 한사람한사람 편지를 써주는 것도 참 보람있을거같다고 생각했다.

물론 편지를 쓰려면 그 사람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은 해야한다는 것이니

그만큼 애정이 더 필요하겠지?

 

사람을 알아간다는거, 분명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일 수도 있다.

백퍼센트 그 사람에 대해 다 알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소통을 통해 반이상은 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면을 보든지 교사는 학생을 보듬을 수 있는 넓은 아량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아이들은 아직은 덜 성숙했으니까,

그리고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니까.

그들에게 필요한건 용기와 희망이니까.

그들에게 조력자 역할을 해야하는 것도 교사이며,

사랑과 관심을 지속적으로 보여야하는 것도 교사의 몫이다.

 

사람은 사람을 진심으로 진실되게 대한다면

상대방도 그 진심을 알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학생들이 나를 그렇게 대하고 나도 학생들을 그렇게 대한다면

그들과의 소통이 원만해질 수 있는 밑바탕이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