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다이어트는 정말 해도해도 다시 돌아오고 반복반복인 평생 숙제같다. 살을 좀 빼려고 하면 또 먹을 상황이 생겨서 또 먹다보니 결국 또 그게 다시 도돌이표가 되어버려서 빠졌던 살이 다시 돌아오고 심지어 더 찌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해야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보니 정말 이젠 시간이 좀 간절하게 느껴졌다. 유튜브를 통해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먼저 접한 적이 있는데 그땐 딱 1주일? 남짓 하고 그만두었던 적이 있다. 살짝 빠졌다가 다시 돌아와버렸달까.. 그뒤론 흐지부지 되고 결국 제자리걸음이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책으로 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꼭 접해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닿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파트1~3까지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1은 다이어트가 늘 실패하는 이유, 6가지 식단 포인트, 다이어트 4주 실천 지침 그리고 다이어트 Q&A 22로 구성되어 있고, 파트2는 1주차~4주차, 유지기까지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을 차례차례 소개하고 있고 단백질셰이크, 스무디 레시피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파트3은 4주 프로그램 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유지하기이며, 부록으로는 한눈에 보는 스위치온 4주 식단표가 있다.
일단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안되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필요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1달이라는 기간동안 잘 실천하면 내 몸이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다는 것에 약간의 희망이 생겼달까. 올해 안에는 임신을 하고 싶고, 살을 빼고 혈압을 낮춰야 할 상황이라, 이것만 일단 해결되면 지금 멈춰있는 임신을 위한 진행단계가 다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반년을 허비하고 이제서야 이 책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는 나 자신이 좀 한심해 보일 때도 있지만, 일단 회복하고 보자는 생각에 시도한지 지금 5일차이다. 월요일부터 시작한 것이라 그런지 주말에는 양껏 먹고 시작해서 사실 평소보다 1-2키로는 찐 상태였는데, 일단 지금은 찐 상태에서 대략 2.5키로는 빠진 상태이다. 주말 점심에 시댁과 식사계획이 있지만, 그래도 그땐 양 조절을 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 위주로 먹을 생각이다. 일단은..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의지이며, 그리고 기왕 결심했다면 여기 나온 지침대로 따라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유튜브로만 보다가 글로 보니 좀 더 보기 편해졌다. 그때보다 좀 더 정독을 했으며, 이번에는 제대로 해봐야겠다는 결심이 들게 만들었다. 사실 식욕이 완전히 사그라든 상태도 아니거니와 위가 늘어나있는 상태라 공복일 때는 좀 속이 쓰리고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은 꾹 참고 인내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다. 그나마 이젠 점심때가 허용되었으니 처음보다는 조금 나아진 상황이긴 하다. 책에서 권하는 레시피북을 따라는 아직 시도는 못해봤지만, 식단표를 참고해서 아직까지는 무난하게 진행중이다. 조만간 재료들을 사와서 레시피대로 해볼 생각이고, 생각보다 레시피들을 보면 어려워보이지는 않았다. 재료들에 관해서 설명되어 있는 부분들도 친절했고, 사진이 같이 나와있어서 따라하기 편하게 되어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 무사히 4주를 마쳐보는 것이 목표이다. 이전보다 일단 몸이 좀 가벼워진 느낌은 있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고비가 올 때가 있겠지만,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 볼 생각이다. 나처럼 다이어트가 절실히 필요한 사람, 건강한 몸으로 회복하고 싶은 사람,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으로 쭉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