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
스토리피크 지음 / 스토리피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몇달동안은 바빠서 사실 책을 접할 시간조차 없었다. 핑계아닌 핑계일지도 모르겠지만, 나에겐 휴식이 필요했다. 그리고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되돌아볼 시간도 필요했다. 힐링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온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본 순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기회가 닿아 이렇게 읽어볼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구성이 봄, 여름, 가을, 겨울로 크게 구성되어 있고 그 안에 소제목으로 15개정도의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이야기를 만화로 구성하면서 글귀가 곁들여져 있는데, 글귀들이 나를 힐링하게 해 줄 수 있는 글귀들이었다.

이 책은 만화책이라 그런지 더 쉽게 술술 잘 읽혔다. 흰디라는 이름도 넘 귀엽게 느껴지고, 캐릭터도 넘 사랑스럽게 느껴졌다. 흰디와 함꼐하는 젤리 친구들도 귀엽다. 4계절을 함께 보내는데 4계절마다 겪는 흰디와 친구들 이야기가 뭔가 내 맘에 콕콕 박혀 있었다. 누구나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막상 현실에 부닥치면 나는 이렇게 생각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흰디는 긍정적인 캐릭터였다. 나처럼 고민을 항상 사서하고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분명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냥 만화라서 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글귀들이 나에겐 한편으로 명언으로 다가왔다고나 할까. 그래서 만화임에도 여운이 남는다. 뭔가 닮고 싶어지는 성격이라서 그런지 나도 흰디처럼 행복해지고 싶어진다. 일상이 지치고, 힐링이 필요한 시점일 때, 나처럼 사서 걱정하는 사람인 경우, 꼭 그렇지 않더라도 책을 통해 행복한 마음을 대리만족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네이버 카페에서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