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원은 네가 내 곁에 있는 거야 - 설레는 매일을 선물하는 미키마우스 명언100 디즈니 명언 100
월트디즈니 재팬 지음, 안혜은 옮김 / 너와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현생에 치여 지내다 보니 책 읽었던 적이 언제였나 싶을 정도였다. 마침 휴가 기간이라 힐링이 될 만한 책을 읽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닿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디즈니100주년이어서 뭔가 2023년이 좀 더 특별해 보였던 한 해였는데, 이제 새해가 되었다.

미키 미니는 어릴 때부터 만화로 많이 봐왔던 캐릭터이다. 도널드, 데이지, 구피, 플루토 등도 그러하다. 이 주인공들이 펼치는 여러 에피소드들 중 미키마우스 명언100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1장은 맑은 생각, 2장은 상냥한 마음, 3장은 꿈과 희망, 4장은 정의로운 마음, 5장은 미키의 매력, 6장은 유쾌한 친구들이다.

어떤 만화였는지 만화제목 연도를 소개하고 명대사를 먼저 언급한 후, 그 에피소드에 대한 내용이 간단하게 나와 있다. 이렇게 오래된 이야기니 100주년이 되었구나 싶기도 했다. 지금 봐도 손색없을 정도로 재밋는 디즈니 만화인데, 거기다 이렇게 미키가 명언을 많이 했을줄이야. 어릴 때는 그저 만화로 멋모르고 봤다가 이렇게 책으로 접하니 또 미키가 새롭게 보였다. 내가 여태 그냥 어린애들 만화로만 생각하고 무시했던게 아닌가 싶을 정도이다. 이 책을 통해 힐링하는 기분을 느꼈고 더불어 지금 디즈니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미키 미니가 나오는 만화를 다시 접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뭔가 책 내용에서 그 뒤에 이어질 내용을 궁금하게 하는 요소들이 있어서랄까? 디즈니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특히나 미키 미니 도나드덕 구피 등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거기다 힐링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