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좋아요, 차를 마셔요 - 차를 좋아하게 될 당신에게
요즘다인 지음 / 청림Life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차를 마시긴 하지만 사실 차에 대해 자세히 알지는 못했다. 그래서 그런지 평소에 그냥 있으면 있는대로 아니면 카페에 가더라도 그냥 마셔보고 싶은거 가끔 마시는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차에 대한 느낌은 그냥 후식으로 마시는 정도에 그치지 않았다. 그런데 마침 차에 관한 책이 보여서 접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접할 기회가 생겼다.

이 책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4장 그리고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웰컴, 차의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2장은 세상만사 달콤 쌉싸름한 다인의 차 문화 예찬, 3장은 나의 수상하고 평범한 다도 일기, 4장은 고르고, 우리고, 마시는 즐거운 세상이다. 각 장마다 4-5개의 소제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을 보고 나는 차를 언제부터 좀 더 관심있게 마셔봤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녹차, 허브차 등을 마시기는 했지만 작가처럼 그렇게 분위기에 그리고 맛을 음미하면서 차를 마셔보지는 못했던 것 같다. 뭔가 차를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지 못해서가 아닐까 싶기도 했지만 사실 차에 대해 좀 더 알고 마셨다면 작가처럼 차에도 여러가지가 있고 차들마다 갖고 있는 특징이나 여러가지에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차를 대하는 태도가 작가와 달랐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번에 이 책을 접한 뒤로는 차의 종류에 대해서도 전보다 더 잘 알게 되었고, 더불어 같이 먹으면 좋은 간식도 알게 되어 차를 마실 때 곁들여먹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차라는 것은 진짜 작가가 말하듯이 날이 좋지 않아도 차를 마시면서 뭔가 긍정적인 여러가지들을 함께 생각하고 즐길 수 있는 힐링하기 좋은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처럼 평소에 차를 마시긴 하지만 좀더 차에 대해 잘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