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놀이로 아이들을 치료합니다 - 12년 차 놀이치료사가 알려주는 내 아이 놀이치료 A-Z!
이유진 지음 / 설렘(SEOLREM)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이치료사라는 직업은 처음 들어보는 직업인데 이름에서 뭔가 흥미가 생겼다. 나도 놀이는 좋아하는 편인데 놀이로 심리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게 일단 신기해보였다. 그래서 접해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닿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4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에필로그로 마무리하고 있다. 1장은 오전 10시 예비 놀이치료사 되기, 2장은 오후 1시 초보 놀이치료사 시작하기, 3장은 오후 4시 경력 놀이치료사로 나아가기, 4장은 오후 7시 남다른 놀이치료사 되기이다. 놀이치료사가 되어가는 단계를 시간으로 표현한 것도 신선했다. 각 장마다 5개 이상의 소제목들이 있다.

놀이치료사가 도대체 무엇인지 그리고 되기 위한 과정은 어떠한지 그리고 되고나서도 잘 적응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는 책이다. 그래서 놀이치료사에 대해 나처럼 신선한 느낌을 받는 사람도 호기심에 이 일에 관심을 가질 수 있지만, 작가는 솔직담백하게 놀이치료사라는 직업에 대해 말해준다. 원래 나는 아이들을 가르치는 직업을 했지만 그 직업과는 또 다른 직업이라 관심이 갔다. 놀이를 좋아해야 할 것 같고, 아이들의 행동들을 보면서 심리를 관찰하는 것도 겸해야하고, 부모와의 상담도 해야하고 등등 할일들은 많아 보였다. 책을 보고나니 과연 내가 할 수 있는 직업일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어떤 직업이든 장단점은 있기 마련이다. 새로운 분야이기에 도전이기는 하지만 계속 이 길을 가는 것보다 다른 쪽으로 틀어보고 싶은 생각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최근에 심리학과 수업을 듣기 시작했는데, 청소년상담사 시험을 치기 위해서 듣는 것이기도 했다. 놀이치료사도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 상담과도 연결되는 부분이라 더 흥미있게 보았다. 놀이치료사가 알려주는 놀이치료사 자격증 취득방법, 취업, 진로를 위한 구체적 사례와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서인지 그쪽 방면으로 일단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면밀하게 그 직업에 대해 살펴보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