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 송 약사의 영양소 요법 - 잘 낫지 않는 만성 통증과 염증, 영양소로 좋아질 수 있다
송정숙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아무래도 건강관련 서적에 좀 더 관심이 간다. 나이도 점점 먹고 있고, 몸은 건강하질 않으니 아마 더 그런듯하다. 통증, 염증을 동시에 잡는다는 책의 제목이 끌려서 내용이 궁금했다. 그러던 찰나에 좋은 기회로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약보다는 영양제를 추천하는 약사라서 어쩌면 더 끌렸는지도 모르겠다. 책은 1장부터 10장까지 구성되어 있다. 1장 송 약사가 추구하는 영양소 요법, 2장 오메가3는 항염증의 기본, 3장 GLA40은 염증 킬러, 4장 막힌 곳을 뚫어야 염증도 뚫린다, 5장 혈액이 도달해야 상처가 복구된다, 6장 나노 커큐민은 통증 킬러, 7장 독소가 빠져야 염증도 빠진다, 8장 스트레스를 날려버려야 통증도 날아간다, 9장 면역 과잉반응을 잠재워야 염증도 잠잔다, 10장 장내 독소를 캐내야 염증도 캐낸다 이다.

들어본 용어들도 있었지만 첨 보는 용어들도 많았다. 1장부터 10장을 읽으면서 추천하는 영양제 중에서 내가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도 물론 있었지만, 첨 들어보는 영양제도 있었다. 특히 나노 커큐민, GLA40이 첨 들어보는 용어들이었는데, 이 책에서는 저 영양제 뿐만 아니라 책 안에 나오는 다른 영양제들도 그 중요성을 자세하게 얘기해 주고 있다. 모르는 용어가 있으면 설명을 자세하게 곁들여 준다. 글을 읽고 있으니 나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지금부터라도 섭취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영양제들도 보였다. 아무래도 수박의 겉핥기의 지식이 다였던지라 책을 읽으면서 내 지식이 얼마나 얕았는지도 깨닫게 되었다. 진통제 같은 약은 아무래도 계속 먹으면 부작용이 따르게 마련이다. 내성이 생겨서 나중에는 그걸로도 통증을 줄이기 힘들 수도 있다. 하지만 영양제는 다르다. 그래서 어쩌면 더 내용에 관심이 생겼는지도 모르겠다. 책을 통해서 잘 낫지 않는 만성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다는 내용과 함께 고순도 전칠삼 사포닌, 나노 커큐민, GLA40, 헴철, 홍경천 제제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다. 나처럼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 통증과 염증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 몸 상태가 예전같지 않아서 걱정이 많은 분, 지금은 건강하지만 그래도 예방 차원에서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지 고민인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