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어, 어 하다 10kg이 늘었습니다만 - 1주 1kg 다이어트 습관
허진 지음 / 시그마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이후로 10kg정도가 찌고나니 정말 이제는 뺴야겠다는 생각이 제대로 들었다. 다이어트를 보통은 미용을 위해 한다지만 나는 진짜 건강의 적신호때문에 하게 되었다. 근데 막상 하려니 매번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 작심삼일이라 정말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어디든 도움이 필요하던 찰나에 운 좋게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5장으로 그리고 마지막은 에필로그와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장의 큰 제목들은 1장 장에 뿌연 가스가 보인다고요?, 2장 장 건강부터 시작이다, 3장 1주 1kg 다이어트를 위한 식습관, 4장 1주 1kg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 5장 1주 1kg 다이어트, 10주의 기적이다. 그리고 각 장마다 소제목들이 6개씩 있다.

나도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다. 1달에 8kg정도를 감량해 본 경험, 일하면서 너무 힘들었어서 그땐 굳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건 아니지만 살이 3-4kg정도 빠진적도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한약을 동반한 5kg정도 감량한 경험 등 두 번 정도 있지만, 요요현상으로 결국 살이 더 찌게 되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어찌보면 더 활동을 줄이게 되었고, 결혼전엔 살짝 뺐다가 역시 결혼하곤 다시 돌아와서 어찌보면 10kg가 찐 셈인데 제목부터가 딱 와닿았다. 작가는 재택근무로 활동을 거의 안하게 되었어서 살이 쪘다는데 나도 어찌보면 집에서 생활을 거의 했어서 운동은 커녕 활동조차도 거의 안했다. 어쩌다 외출이나 여행가더라도 활동보다 먹는게 더 위주이다 보니 이 책을 보고 반성을 하게 되었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접하는 독자들로 하여금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자 자신이 성공한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서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태 가지고 있던 잘못된 습관들 때문에 내 몸이 더 고통받고 있었다는 생각도 든다. 장 건강도 챙겨야겠고, 제대로 된 호흡도, 식습관도, 마사지도 다 진정으로 나의 건강을 위한 것들이니 지금부터라도 꼭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갑자기 살이 쪄서 어찌해야 좋을지 걱정이 된다거나 아니면 평소에 건강이 좋은 상태가 아니라 지금부터라도 건강을 잘 챙겨야겠다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을 더 추천해주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