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만만해지는 책 - 영어 때문에 멘붕 오는 당신을 위한
벤쌤 지음 / 체인지업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은 늘 가지고 있지만 사실 그게 맘처럼 쉽지가 않았다. 책 제목 보면 알겠지만 진짜 영어가 만만해졌으면 했다.

그래서 이 책이 너무도 궁금했다. 저자는 무슨 말을 하고 싶어서 책 제목부터 이리 썼을까 싶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영알못은 아니지만 영어울렁증이 없잖아 있어서 그런가 나서서 영어로 뭔가를 말하는 것이 쉽지가 않았던 터였다. 그래서 꼭 접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볼 수 있게 되었다.

 

어쩌면 책에서 말하는 것이 사실 어려운 것을 요구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단지 부지런함과 꾸준함, 끈기와 용기를 요구하는 것일 뿐이다. 누구나 국어라고 하면 일반 사람들과 대화하면서 혹은 책이나 티비를 보면서 접하게 된다. 모국어니까 더더욱 그럴 것이다. 국어는 그렇게 일상적으로 접하니 누구든 두렵지가 않다. 하지만 영어는 어떤가? 분명 초등학교때부터 접해왔던 영어이건만.... 아직도 낯설다. 이 책을 보고 내가 배워온 영어는 진짜 뭐였을까 생각이 들었다. 저자처럼 말이다. 아마도 나도 다시 처음부터 영어를 공부해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1장은 여태까지 내가 배운 영어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내용들, 2장은 영어를 어디까지 미쳐보았는지 3장은 영어 공부에 날개를 달기 4장은 영어 쉽게 배우는 방법이 있다는 달콤한 거짓말에 속지 말라고 하고, 마지막 5장은 벤쌤의 영어 패치 트레이닝 따라 하기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특별부록으로 30일 패턴 이것만 알아도 영어로 말한다로 패턴을 익힐 수 있게 도와 준다. 그냥 단순 암기식 영어는 사실 아무 쓸모가 없다. 시험용 영어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실생활에 정말 필요한 영어를 쓰기 위해선 예전의 구식방식의 영어학습에서 벗어나야 한다. 하지만 벤쌤 말대로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 그러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사실 이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책에 나와 있다. 바로 5장에 영어 패치 트레이닝 따라 하기이다.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문법, 독해가 위주가 아닌 회화가 위주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말하기를 강조하는 벤쌤의 글을 보면서 나도 여태 자신감이 많이 없었구나 싶고 꾸준히 내뱉고 말하는 연습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어떻게 말해야 할 것인가? 그래서 나에게 진정 도움이 되는 영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보길 바란다. 중간중간마다 우리가 일상에서 써먹을 수 있는 영어문장도 알려주니 팁이라고 생각하면 더 좋을 듯하다. 부록을 통해 1달동안 열심히 패턴을 좀 익혀봐야겠다. 진정으로 영어가 만만해 질 수 있는지 시험도 해볼겸말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