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미래를 알려준다고?! AI 냥냥이의 미래과학 교과서
와쿠이 요시유키 지음, 김정환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빅데이터라는 단어는 요즘들어서 자주 접하게 되었다. 사실 이 책이 초등학교 미래과학책인데, 현재의 아이들이 이 내용을 접하고 좀 더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요즘 4차산업혁명과 관련해서 다들 관심이 많던데 그래서 이 책이 어쩌면 더 관심이 갔다는 생각도 든다. 자기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낸다는 것이 참 쉬운 것이 아니기에 과연 빅데이터 이름만 들어봤지 어떤것인지 무척 궁금했다.

그림과 함께 수, 표, 통계, 그래프를 설명해 주고 있는 이 책은 아이들로 하여금 빅데이터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총 5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고, 통계, 데이터, 확률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그저 읽고 마는 책이 아니고 직접 해볼 수 있게 문제들도 구성되어 있고, '좀 더 알고싶어'코너에서는 좀 더 자세하게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내는 부분들을 콕콕 집어서 알려주는가하면, 직접 해봄으로써 더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수학을 재미없어 하는 아이들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사실 수학하면 나조차도 힘들어하는데, 하물며 아이들은 오죽할까 싶다. 그치만, 수학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인다는 점은 사실이고, 그것을 제대로 잘 활용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미래과학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지만, 초저학년이 보기에는 사실 살짝 어려운 부분도 있을 듯하여 초고학년부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