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의
세스 고딘 지음, 김태훈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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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아는게 별로 없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기회가 되어 접하게 되었다. 책 사이즈도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 좋은 사이즈이고 두께도 괜찮다. 책갈피가 있어야 책 읽은 표시를 할 수 있다는 게 사실 조금 아쉽긴하다.

저자는 마케팅에 대해 모르는 초보들이 알았으면 하는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수요자층이다. 그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해 주는 것이 일단은 우선일 것이며 거기에 더해 나만의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두 번째가 아닐까 생각했다. 마케팅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사실 지금 내가 하는 일도 어찌보면 마케팅이 필요한 일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인지 책을 조금 더 관심있게 보게 되었다. 챕터가 23까지 나와 있으며 무엇이 마케팅인지 부터 시작하여 가장 중요한 사람에 대한 마케팅까지 마케팅에 대한 여러가지 알아야 할 것들을 말해준다. 그래프나 표가 나와있는 부분은 사실 조금 어렵게 느껴지긴하지만, 또 줄글로 예시가 나와있는 부분을 보면 이해가 되기도 한다.

저자는 말한다 마케팅이 곧 광고라는 믿음은 엄청난 착각이라고 말이다. 시대가 달라졌으니 다르게 마케팅을 할 때가 되었다는 뜻이다. 그저 물건을 팔면 끝일 것 같지만, 요즘처럼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시대라면 나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그리고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에게 어떻게 맞추어서 원하는 것만을 쏘옥 제공할 것인지 등등을 곰곰히 생각해보아야 할 터인데, 이 책이 어쩌면 그런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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