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 행복할 거야
정켈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여러 가지로 스트레스도 생기고 고민들도 계속 생겨서 힘들었던 순간들이 참 많았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이 제목부터가 참 와닿고 끌렸다. 그래서 하루 빨리 접하고 싶었는데, 이 책을 접하기 전에 가제본도 받았었고, 가제본도 지금 현재 책과 마찬가지로 상태도 좋은 편으로 왔다. 만화와 글이 실린 에세이라서 그런가 딱 표지부터가 좀 남달라보였달까.

 만화도 새롭고 안에 에세이가 실린 것도 새로운 책이다. 뭔가 내 맘속에도 와닿는 글이나 그림이 많았다. 내 내면을 들여다볼 시간이 전혀 없었진 않았지만, 그동안 너무 방치해뒀나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이 책의 주인공 마음이 내 마음과 비슷한게 많아선지 나도 모르게 글 내용에 몰입하게 되고 나와 비교대조하고 있는 상황도 일어났다. 뭔가모르게 우울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많고 고민도 매번 차고 넘치고 하는 것마다 잘 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고 등등 여러가지 감정들이 내 머릿속을 맴돌고 있었는데 이 책의 주인공 역시도 그런 사람이었다. 마치 내가 이 책안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 보면서 울컥하기도 하고, 아 맞다 저렇게 하면되겠구나 싶은 것도 있었다.

 이 책으로 인해 내 생각도 좀 달라졌다. 전보다는 조금 덜 부정적이라고 할까? 그리고 조금 더 나 자신을 생각하게 되었달까? 사실 바쁜 일상을 지내다보면 나 자신이 어떤 상태로 있든지 크게 신경안쓰고 지낸다. 그러다보면 안좋은 감정들도 계속 쌓여가는데도 방치해두기 십상이고 그냥 나 자신을 내버려둔 채 지내게 된다. 그리고 결국엔 마음에 병이 생기거나 몸도 아프게 되는 불상사가 생긴다. 지금도 독감으로 몸이 고통받고 있지만, 마음은 그나마 이 책을 통해 좀 달래고 위안을 얻은 것 같다. 자신이 좀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면, 그리고 자신의 내면을 좀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을 보고 나면 보기 전과는 조금은 달라진 내 모습을 느낄 수 있을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