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 - 김민기가 생각하는 오래 사랑하는 법
김민기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결혼한 김민기-홍윤화 커플의 알콩달콩 사랑이야기 에세이이다. 에세이는 작가의 진심어린 감정들을 솔직담백하게 엿볼 수 있는 장르인 만큼 제목부터가 달달해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무려 8년이나 사랑하고 결혼까지 이어진다는 것이 사실 쉬운 것이 아닌만큼 어떻게 하면 그렇게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책에서 작가는 자신의 이야기들과 곁들여 함께 찍은 사진들도 같이 실었다. 그들이 정말 사랑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 책을 솔로가 본다면 정말 사랑을 하고싶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친이 있는 내가 봐도 설레고 읽을수록 기분좋아지게 만들었다. 개그맨 초창기 시절부터 현재까지 사귀면서 겪은 진솔한 이야기를 하나하나의 에피소드로 담아서 적었는데, 짠하기도 하면서 감동적이기도 하고 한편으로 부럽기도 했다. 가까이 있는 사랑이라서 부럽고, 자주 볼 수 있어서 부럽고,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이 또 부럽다고나 할까? 중거리 연애중인 나에게 그 커플들의 사랑은 보면서 살짝은 대리만족도 했다. 앞으로도 더 이쁜 사랑하고 좋은 일들 행복이 가득하길 축복해주고 싶다.

 김민기에게 홍윤화는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일 것이다. 그녀가 없었다면 지금의 그 자신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이 글을 읽기 전까지는 그저 화면에서 비치는 모습들이 다이기 때문에 이 커플에 대해 그닥 크게 관심을 가지진 않았다. 그냥 연예인 커플이 오래 사귀다가 결혼까지 가는구나 싶지만, 이 책을 읽어보면, 역시 커플들이 첨부터 쭉 해피엔딩은 아니구나 싶다. 여러가지 우여곡절도 겪지만 그떄마다 힘이 되주는 존재라는 것이 실감날 정도니 말이다. 오래 사랑을 유지하기 위해 이벤트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상대방에 대해 좀 더 경청하는 자세로 들어주고, 관심을 가져주고, 어려운 일도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다면 그만큼 든든한 존재감도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들은 정말 환상의 짝꿍이라는 생각이 들고, 이제 겨울이지만 그래도 새콤달콤한 사랑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