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혼 2
모모세 시노부 지음, 추지나 옮김, 사카모토 유지 원작 / 박하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이혼1을 참 재밋게 봐서 2도 기대가 됐었는데, 조금 기다리긴했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깔끔하고 이쁜 책으로 출간되어서 접하게 되니 표지부터가 시선을 끌었다. 로맨스소설을 간만에 읽는 재미도 느끼면서 요즘 드라마도 한창 하고 있는데, 소설이 드라마로 나오다보니 미리 접하게 되어 소설과 드라마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었다.

 주인공인 미쓰오, 유카, 아카리, 료라는 넷의 이야기인데, 한 커플은 혼인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어찌보면 남남인 커플과 부부로 지냈지만 결국 이혼을 한 커플의 이야기이다. 미쓰오-유카 커플이 성격이 여러모로 맞지 않아 갈등을 많이 겪었다면, 아카리-료 커플은 료가 바람피는 것을 결국 알게 되면서 갈라서게 된 케이스다. 살면서 누구나 똑같은 사람은 찾기 힘들다. 그래서 더 갈등도 생기고 서로에게 맞춰나가면서 갈등을 극복해나가는 것이 사랑이고 부부의 행복이 아닐까 싶다. 이 소설도 어쩌면 이별은 했지만 서로에 대해 좀 더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 때문에 그것을 알아나가는 시간을 거칠 수 있었기에 책 제목 자체가 그야말로 '최고의 이혼'이 아닐까 싶다.

 소설이라는 것이 가슴뭉클한 감동을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때로는 교훈을 주기도 한다. 그저 판타지에 지나지 않는다기보다는 어찌보면 현실적인 면들이 많이 보이는 로맨스소설이라 그런지 남일같지 않다는 느낌이 든다. 나도 어쩌면 겪게 될지 모를 일들인가 싶은 생각도 문득 들고, 그래서 더 몰입하면서 보게 되는 소설이다. 누군가에 대해 100%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 자신도 모르는데 남을 안다는 것이 쉬운 일이겠는가. 서로를 알아가고 힘들때 위로해주고, 서로가 서로를 챙겨주는 것이야말로 가족이 되가는 과정이 아닐까? 간만에 소설을 보면서 감동과 동시에 한 번쯤 나 자신을 돌이켜보면서 생각하게끔 만들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가을, 훈훈한 로맨스를 간접적으로 접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