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존재는 이미 아름답다 - 최영 이영애 포엠 캘리그라피 시집
최영(영업의신조이).이영애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이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 



​ 오늘은 책장 앞에서 잠시 멈추게 만드는, 따스한 위로가 담긴 시집 한 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경북스에서 출판된 《당신의 존재는 이미 아름답다》입니다.



제목부터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것 같은 이 책은 시인, 소설가, 철학 에세이 작가로 활동하고 계신 최 영 작가님의 시 세계가 담겨져 있습니다.



저는 책을 펼치기 전부터 이 제목이 주는 어떤 울림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살아가면서 스스로의 존재 이유를 끊임없이 의심하고 있으니 더 그럴것 같아요.

이 책의 프롤로그에는 "존재의 이유를 외치는 신의 노트"라는 인상적인 제목이 보는데요. 작가는 '이유는 알 수 없겠지만 우주의 모든 것들은 각자 존재의 이유가 있다'고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짧은 문장 하나가 뭔가 모를 안정감을 주기도 했답니다.

사실 책의 첫머리에서는 다소 우울하고 아픈 감정이 느껴지기도 했었습니다.

이별과 부재의 아픔이 깊숙이 배어 있는 시들이 저에게는 상실감으로 고스란히 전달되어지더라고요.

누군가의 부재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팍에 아픔이 꽂히는 듯한 먹먹함이 밀려왔었습니다.

그런데 이 시들은 작가님이 아팠던 누이를 위해 적기 시작했었다고 하더라고요.

누군가를 잃은 아픔 속에서 쓴 글이기에, 그 슬픔의 깊이가 더욱 절절하게 다가왔던 것같습니다.

어찌됐건 그 아픔의 언어를 따라가다 보면 이 시들이 주는 위로와 힘이 무엇인지를 조금은 알수도 있게 되더라고요.

작가님 스스로가 시를 쓰면서 치유의 과정을 겪으셨듯이 저 또한 이 시들을 읽으며 무언가 치유되는 느낌도 들었답니다.

상실의 아픔을 느끼는 다른 누군가도 이 시를 통해 자신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받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지'라는 시를 읽으면서는 문득 부모님의 사랑과 살아계심에 대한 감사함을 떠올리시도 했었고, 어떤 대목에서는 우리가 너무나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이, 사실은 가장 소중한 존재의 가치라는 것을 시는 조용히 일깨워 주도 했었습니다. 

나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때로는 누군가에게는 존재가 되고 가치가 되어 의미 있는 것이 되기도 한다는 사실도 느낄수 있었습니다.

내리받은 무조건적인 사랑이 자식에게로 이어지는 보편적인 삶의 모습이 시 곳곳에 녹아 있었는데 저의 삶 또한 그 비슷한 궤적을 따라가고 있음을 알수 있었기에 공감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 책은 결국 상실의 아픔이 시를 통해 치유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한 편의 기록이었더라고요.



이 시집의 또 다른 매력은 포엠캘리그라퍼 이영애 작가님의 캘리그라피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저는 다른 책을 통해 이영애 작가님의 작품을 접해본 터라 더욱 반갑게 느껴졌었습니다.

시 한 편을 읽고 그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낸 캘리그라피를 바라보는 것은 또 다른 차원의 힐링을 선사해주더라고요.

글자 자체가 주는 미적인 안정감과 시의 내용이 시각적으로 결합되어 마음을 더욱 풍요롭게 채워주기도 했답니다.



이 책을 덮을 때쯤, 가장 깊이 와닿았던 구절은 "당신은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라는 마지막 메시지였는데요. 상처와 아픔을 지나 결국 존재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하는 작가님의 따뜻한 시선이 느껴져 뭉클했었답니다.



혹시 지금 상실의 아픔을 겪고 계시거나, 삶의 의미를 찾고 싶은 분이 있다면 저는 이 책, 《당신의 존재는 이미 아름답다》를 조심스레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차분하고 지적인 톤으로 조곤조곤 이야기하는 듯한 작가님의 문체를 읽어가다 보면 어느새 마음속 깊은 곳의 상처가 위로받고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같습니다.

우리의 존재 자체가 이미 귀하고 아름답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것 같아요.





#당신의존재는이미아름답다 #최영작가 #대경북스 #시집추천 #서평 #감성에세이 #힐링도서 #위로의글 #캘리그라피시집 #상실과치유 #존재의이유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감성치유 #가치있는사람 #인생시집 #따뜻한위로 #에세이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