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게 꼭 필요한 인생 명언
김이율 지음 / 미래문화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이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 



오랜 세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감동 명언들이 담겨진 책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10대 청소년들이 읽으면 좋을것 같아요.

미래문화사에서 출판된 김이율 작가의 《10대에게 꼭 필요한 인생 명언_나의 좌우명》입니다.

총 7장으로 이루어진 책입니다.

하나의 명언은 총 2페이지로 소개되어 있는데요.

글의 주제, 오늘의 명언, 영어번역문장, 명언을 남긴 작가, 그리고 명문장이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Today's question), 당장 주문을 외우고 싶은 오늘의 약속 한가지 (Today's promise), 작가소개까지 한페이지에 담겨져 있습니다.

우측 페이지에는 그 명언에 담긴 메시지를 풀어낸 글이 소개됩니다.



우리 아이들이 들어본적은 있는지 모르겠지만 어른인 제가 읽었을때 살면서 많이 들어봤던 유명한 명언들이 참 많이 보이더라고요.

프랜시스 베이컨의 '아는 것이 힘이다.', 에드워드 불워 리턴의 '펜은 칼보다 강하다', 윌리언 캠던의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아 먹는다', 생텍쥐페리의 '진짜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 히포크라테스의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등 익숙한 명언들을 다시 읽으니 감회가 새롭고 나름 재미도 있었습니다.

요즘 십대들은 이런 명언들을 좀 들어나 봤을까요? 궁금하긴 하더라고요.

역지사지 같는 한자도 소개되고 있었답니다.



부모로써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고픈 명언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기회의 조건을 주제로 한 명언 "기회가 왔을 때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가 좋았는데요.

현재 저희 아이들이 하고픈 게임도 많고 그림그리는 취미도 꾸준히 하는건 좋지만 오늘 꼭 해야할 공부를 하지 않으면 어떤 기회가 와도 내 것으로 만들수 없으니 미리 준비하고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말은 펼쳐서 꼭 읽어주고 싶었답니다.



짧은 문장에 담긴 의미가 때로는 가슴을 울릴수도, 나를 보듬어줄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책이더라고요.

책 내용이 쉽게 잘 설명되어져 있고 짤막한 글이라서 아이들도 부담없이 술술 읽어내려갈수 있을듯 합니다.

읽으면서 힐링되고 힘이 되는 응원을 받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유명한 철학자들, 나폴레옹같은 군인이자 정치인, 아인슈타인 같은 학자, 스티브 잡스 같은 기업가, 시인, 소설가, 작가, 의사 등 익숙한 이름들도 다시금 접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만 보며 열심히 달려가는 아이들, 힘겨운 아이들에게 이 책이 잠시나마 생각의 시간을 주고 마음의 안정을 줄수 있을것 같아요.

읽다보면 자신에게 와닿는 명언 한구절을 평생 좌우명으로 삼을수도 있겠지요.



오늘을 열심히 살아가는 10대를 위한 91가지의 빛과 희망이 되는 인생 명언을 담은 《10대에게 꼭 필요한 인생 명언_나의 좌우명》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0대에게꼭필요한인생명언#인생명언#명언#좋은글귀#10대추천도서#좌우명#좋은문구#김이율#미래문화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