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ㅡㅡㅡㅡㅡ이 도서는 출판사에서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 



요즘 제 주위를 둘러보면 문장 필사를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본것 같아요.

좋은 글을 따라 쓰다보면 나름 힐링도 되고, 필사를 함으로써 어휘력이나 문장력을 기르고, 무엇보다 오래 기억할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매일 필사하며 나를 다듬을수 있는 필사하기 좋은 책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정민미디어에서 출판된 김옥림 작가의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입니다.



차례를 보면 깨달음을 주는 문장들, 단단하게 해주는 문장들, 지혜의 문장들,인생 문장들, 명시나 명문장들, 사랑의 문장들까지 총 6장으로 채워져 있답니다.

책 형태가 일반책과는 다르게 사전처럼 잘 넘겨볼수 있는 제본형태라서 필사할때 펼쳐 놓고 쓰기도 좋은것 같더라고요.

본문 구성은 다른 필사책과 비슷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왼쪽페이지에는 필사할 글이 적혀져 있으며, 오른쪽페이지에는 필사를 할수 있는 줄노트가 있습니다.

줄 간격도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적당한것 같아요.

하루 한페이지씩 순서대로 필사를 해나가도 좋고, 날짜가 적혀있지 않아서 쓰고 싶고 원하고 끌리는 페이지를 찾아 하루 한문장씩 필사해도 좋을듯 싶습니다.

짧은 문장도 있고 때론 좀 긴문장도 있지만 그렇다고 부담되는 정도의 필사 문장은 아니어서 어려움없이 채워갈수 있을것 같아요.

'이정도 쯤이야~'하는 정도의 문장이랍니다.

하루 한장이어도 좋고 마음내키는대로 써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문장속에 어려운 한자말도 섞여서 나오는데 아래쪽에 주석으로 한자와 그 뜻풀이가 나와 있어서 한자공부도 자연그럽게 하게 된답니다.

어려운 문장을 읽고 쓰면서 어휘력이라던지 문장력, 문해력을 같이 키울수 있으니 일석 이조, 일석삼조? 그 이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용을 훑어보면 나에게 용기를 주고 따뜻함을 주고 나를 다질수 있는 문장들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캘리그라피를 조금씩 연습하고 있는 저에게 이 필사책이 잘 활용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인상적이었던 문장이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처음 시작이 중요하고,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에너지와 역량을 쏟아부으라는 말이 많이 와닿았었답니다.(p66)

내일은 또 어떤 문장에 저에게 감흥을 줄지...

매일매일이 기다려질것 같은 명문장들이 담긴 책이었답니다.



삶의 지혜를 길러주고 깨달음을 주는 필사하기 좋은 명문장들을 많이 수록해 놓은 《매일 듣고 싶은 한마디 필사책》을 읽고 쓰며 하루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