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미니니 : 미니니 만들기
IPX 주식회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미니니 만들기 책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서울문화사에서 출판된 《미니니 만들기 _ 라인프렌즈 미니니 만들기북》입니다.



첫페이지를 열면 만들기에 앞서 알아야할 사항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가위, 풀, 자 같은 준비물과 점선과 실선 등 안내선의 의미, 그리고 책에 나오게 될 완성된 소품이 무엇인지도 미리 보여주고 있답니다.

차례를 보면 1장 준비하기, 2장 만들기, 3장 도안까지 총 3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1장 준비하기에서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소개되고 있고, 가위, 풀, 칼, 자, 투명 테이프, 색연필 등 필수도구와 안내선의 의미, 도안오리고 붙이는 만들기팁까지 만날수가 있답니다.



2장에서는 미니니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그림도 자세하고 설명도 쉬워서 가위를 오릴수 있는 어느 누구라도 쉽게 책에 나오는 순서대로 따라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Tip도 나오고 있는데요. 팁처럼 잘 따라하면 만드는데 도움이 잘 될것 같아요. 도안은 뒷쪽에 몰아서 나오는데 몇페이지에서 볼수 있는지도 적어져 있답니다. 중간중간에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들이 보여서 그것만 보더라도 왠지모르게 흐뭇하

해지기도 했었습니다.

3장에서는 본격적으로 미니니를 만들수 있는 도안이 나온답니다. 2~3장 장도 되는 해당 도안을 오려서 바로 만들면 된답니다. 도안안에 풀칠하는 위치나 점선, 실선들도 자세히 나오고 있고 어떤 용도의 도안인지도 잘 설명해주고 있어 큰 무리가 없이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도안을 뜯어내기가 조금 어려워서 책자를 좀 벌려놓고 힘주어 뜯어내니 깔끔하게 뜯기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샘플을 보고 먼저 마음에 가는 것들부터 찾아서 만들었거든요. 샐리니 캐리어랑 2024년 달력, 그리고 카페를 후다닥 만들었답니다. 만드는 속도를 봐서는 오늘 하루에 다 만들것도 같았어요. 하지만 다른 날들을 위해서 자제를 하더라구요. 도안자체만으로도 쉽고 자세하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설명서도 굳이 볼 필요가 없다고 저희 아이가 말하기도 했었습니다. 도안이 칼라가 선명하고 예뻐서 만들어 놓은 작품 하나하나가 퀼리티가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만들어 놓고 뿌듯해 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저까지도 흐뭇하더라구요.

전체를 다 만들어 전시해 놓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만들고 조작하는 활동들이 아이들에게 여러모로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처럼 예쁘고 아기자기한 도안이라면 정말 즐겁게 놀이활동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미니니 만들기 _ 라인프렌즈 미니니 만들기북》과 함께 나만의 작고 소중한 작품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예쁜 배경, 색상이 가득한 작품 하나하나의 매력에 홀딱 빠지실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