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와 음악을 전공한 영어책 40권 작가 마이크 황이 소개하는 팝송 책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Miklish에서 발행된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입니다.

차례를 보면 1에서 200까지 한국인 TOP200 팝송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팝송은 MBC 라디오에서 인기있는 팝송중에 영어로된 곡들만 선별한 것이라고 해요.

제목들만 보더라도 한국인이라면 좋아할만한 익숙하고 친근한 곡들이 많이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누구나 들어봤을 아바의 Dancing Queen이 첫 곡이랍니다.

본문을 보면 곡의 순위와 제목이 나온답니다.

그리고 이어 영어 가사가 나오고 있고 가사 하단에 보면 한글 발음도 있어서 영어단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보다 쉽게 따라 부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빈칸도 가끔씩 보이는데 노래를 들으면서 들리는데로 한번 써보는 활동이다보니 좋더라구요. 반복되는 구절들은 생략되어 있답니다.

물론 한글로 해석된 가사도 우측에 바로 나와있어서 그 의미를 바로바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핵심표현들이나 알면 좋을 단어, 숙어들도 소개해주고 있어서 영어회화 공부를 바로바로 할 수가 있었습니다. 많지 않은 양이라서 부담이 확실히 덜하더라구요.

대부분의 곡들은 가사 전곡이 소개되고 있지는 않았어요.

내용을 보면 곡의 제목과 가수, 그리고 작곡이나 가수국적, 발표일, 장르 등의 곡 소개가 나오고 전체곡의 시간이 나온답니다.

이 곡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난이도를 알수 있는 별표가 나오는데요. 총 5단계까지 구분되어져 있더라구요. 난이도에 맞게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별로 나누어져 있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그 부분에서 주요 단어들의 발음과 뜻 위주로 소개 되기만 하는 아쉬움이 약간 있었습니다.

우측 상단에 큐알코드가 보이는데요.

휴대폰으로 접속해보면 유튜브에 저자인 마이크 황이 소개하는 무료강의를 카페에서 바로바로 만날 수가 있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원곡으로된 것도 올려져 있고 한글과 영어 가사가 들어간 영상도 보이기도 했어요. 하단에는 영어 가사와 한글 가사 전체를 볼 수 있답니다.

책 뒷편에는 부록으로 노래로 찾아보기와 가수로 찾아보기 색인이 있답니다. 참고하세요.



이 책은 그냥 듣기만 했던 팝송을 소개되어진 핵심 표현들을 통해 영어회화 공부까지 연결시킬 수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어릴적 팝송을 뜻도 모르고 따라 부르곤 했는데 어른이 되니 궁금해졌고 몰랐던 내용들을 제대로 알면서 따라 부르는 게 더 재미있고 잘 들리는 것 같더라구요. 영어회화 공부도 노래로 즐겁게 배워나갈 수 있다는게 이 책의 최대의 장점이 되는 것 같았어요.

처음 책을 접하고 들어보고 싶은 익숙한 곡들을 들어보느라 두시간 넘게 아이들아빠랑 팝송 삼매경에 빠져들었던것 같은데요. 빈시간에 틈틈히 아는 곡 하나씩 도장깨기를 해봐야겠습니다^^



이 책에 수록된 단어는 약 2500여개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 책 한권만 제대로 익혀두어도 일상회화에 필요한 거의 모든 단어들을 익힐 수 있다고 하니 영어회화를 공부하기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눈으로 바로 보고 유튜브로 바로 들으면서 영어패턴을 배우면서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과 함께 영어회화 공부를 해보시기 바래요.



ㅡㅡㅡㅡㅡㅡ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