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터 기초+활용 무작정 따라하기 - 혼자서도 척척! ㅣ 길벗 주니어 IT 7
이상권.권동균 지음 / 길벗 / 202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기기에 익숙하다보니 컴퓨터 사용은 조금 어려워 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마찬가지인데요. 컴퓨터의 기초부터 쉽게 따라 배울수 있는 초등학생 맞춤 컴퓨터 교재가 나와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길벗출판사에서 출판된 《혼자서도 척척!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터 기초+활용 무작정 따라하기》입니다.
앞부분에 학습 진도표가 나오는데요. 차례에 나오는 16주과정에 따라 가셔도 좋을것 같고 컴퓨터에 조금 익숙한 친구라면 그 아이 흐름대로 읽어가도 큰 무리가 없이 술술 읽어나갈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각 장을 보면 그 주에 배우게 될 내용부터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학생과 선생님의 톡을 통해 실생활 예시를 알려주면서 이번 시간에 배우게 될 내용을 쉽게 파악할수가 있어요.
[개념 쏙! 이해 쏙!]에서는 필수 개념을 이해할수가 있으며 이부분을 통해 컴퓨터기초를 다져놓을수 있을것 같아요. 설명도 쉽지만 그림과 사진도 많이 나오다보니 이해가 더 쉽더라구요.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제시된 예제가 있는데 번호 순서대로 따라가면서 연습하다보면 학교 숙제가 나오게 되도 별 무리없이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단축키 같은 경우는 컴퓨터 공통해당사항이라 미리 익혀두면 작업할때 너무 편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은 파일과 폴더의 개념을 잘 모르던데 검색이나 파일 이동, 복사등을 배우면서 이번에 개념 정리가 좀 되었다고 합니다. 엑셀편을 보면서 큰애가 "아, 선생님이 이걸로 수식만들었구나. 이제 알겠네~"하고 "이거 맨날 선생님이 쓰셨던건데 구글이었네. 이런.." 하던데 구글 설문지 질문 만들기를 수업시간에 활용하고 있었던것 같더라구요. "패들렛이 뭐지? 아 이구.. 학교에서 필사 써서 올린거가 이거고만.. 이게 패들렛이었네." "살짝 훑어봤는데 쓸만한게 꽤 있어. 도움이 많이 되네. 이거 내가 가져가도 되지?" 저희 둘째아이도 무척 욕심내는 책이었습니다.
[잠깐만요]라는 코너가 하단에 나오는데 꼭 알아야할 정보들이 나오고 있으며 [쉬어가기]에서는 요즘 IT에 필요한 지식들을 배워나갈수가 있습니다. [부록]에는 컴퓨터 작업시 익혀두면 좋을 필수 단축키 모음이 한장에 수록되어 있는데요. 어른인 저도 보고 많이 배우게 된것 같습니다.
요즘 초등학교에서 수행평가에 대비한 숙제에도 필요한 부분이 바로 컴퓨터 활용 능력이잖아요. 이 책 《혼자서도 척척!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터 기초+활용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처음 컴퓨터를 접하는 친구들도 쉽게 따라 할수 있게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을 통해 컴퓨터를 바로바로 활용할수 있도록 컴퓨터 기초 지식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활용 노하우까지 모두 실어 놓은게 특징인것 같습니다. 문서 프로그램과 인터넷 활용도 쉽게 할수 있는 꿀팀들을 모두 모아놓았더라구요. 흥미로운 예제도 포함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컴퓨터 실력을 보다 빨리 늘려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때부터 컴퓨터 활용능력을 미리 몸에 익혀놓는다면 중고등학교때 수행까지도 대비할수가 있으니 알아두면 너무 좋겠지요. 가장 쉽고 빨리 배울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만든 책이라는 생각이 들만큼 믿고 만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학교 숙제가 있으면 딱 필요한 템플릿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잘 활용하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