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요랑 이순신 타요랑 역사랑 2
스토리박스 지음, 한철호 그림 / 아이휴먼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이 역사적 위인에 대해 알아간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인것 같아요. 하지만 딱딱하고 어려워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역사를 재미로 알게 해서는 안되겠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역사를 알게 되고 인물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속에서 재미를 알아가고 역사에 점점더 관심을 갖게 될수 있으면  참 좋겠지요.
처음 시작하는 역사는 인물로 시작하는게 좋은데 유아들도 쉽고 재밌게 알아갈수 있는 그림책이 니왔습니다.

아이휴먼에서 출판된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랍니다. 이 시리즈는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 우리 나라를 일본으로부터 굳건히 지켜낸 이순신장군,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 등 총 3편이 출간된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타요랑 친구들과 함께 우리 역사속으로 신나게 여행을 떠날수 있답니다. <타요랑 역사랑>시리즈는 계속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제가 소개할 시리즈는  《타요랑 이순신》입니다.


1592년 일본은 20만명이나 되는 병사를 이끌고 우리나라에 쳐들어왔고 선조임금은 백성을 버리고 한양을 떠났어요.
이순신 장군은 타요와 함께 옥포 앞바다에서 일본군과 열심히 싸웠고 첫 승리를 거두웠답니다.
이순신 장군은 유비무환으로 전쟁을 대비했고 병사들도 힘과 용기를 얻게 되었답니다.
장군은 거북선과 판옥선으로 한산도에 쳐들어온 일본군도 물리쳐 대승을 거두웠으나 일본군과 원균 장군의 속임수에 억울하게 역적으로 몰려 잡혀갑니다.
이순신 장군이 없는 전투는 계속 패배하게 되고 선조임금은 다시 장군을 바다로 보내게 됩니다.


장군은 명량에서 겨우 13척만 남은 배로 300척이 넘는 일본군과 치열하게 싸워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1598년 이순신 장군은 크게 패하고 돌아가는 일본군을 뒤쫒다가 총탄에 맞아 노량해전에서 돌아가시게 됩니다.

마지막순간까지 나라를 걱정하던 이순신 장군의 늠름한 모습을 만날수 있답니다.


책 뒷쪽에는 <엄마 아빠와 함께 읽어요!>코너가 있어요. 권율, 김시민 장군 등 임진왜란에 대한 이야기와 임진왜란때 사용했던 거북선에 대한 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 이순신 장군을 만날수 있는 두곳이 나오는데 이순신장군을 기리기 위한 한산도의 제승당과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이 있는 현충사에 대해서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가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아이들과는 오래전에 진도에서 이순신 장군의 배를 타본적이 있는데 긴 칼이 기억에 남더라구요. 아이들과 모처럼 사진을 찾아 다시 보면서 기억을 떠올려보기도 했답니다.




책을 읽고 나서 우리 작은 아이가 물어보더라구요.
타요가 분명히 이순신 장군이랑 싸웠는데 어떻게 현재에 다시 나타나서 광화문이랑 이순신장군 동상앞에 타요가 또 있냐고.. 그러고보니 조선시대에서도 현재 광화문앞에서도 타요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타요가 타임머신을 타는 것 같다라고 하니 버스가 어떻게 타임머신을 타냐고도 묻네요. ㅎㅎ 이순신 장군 이야기보다 타요에 관심이 더 많아 보이는 둘째였답니다.
그래도 이순신 장군과 임진왜란에 대해서 한발짝 알아가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타요랑 역사랑 시리즈 두번째이야기《타요랑 이순신》을 통해 백성을 사랑하고 목숨받쳐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이순신 장군의 늠름한 모습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