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액션토끼 바른 글씨 쓰기 오버액션토끼 쓰기 시리즈 1
이서윤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글씨가 예쁘지 않은 우리 큰아이때문에 제가 자꾸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본인이 신경써서 손에 힘을 주고 글을 쓰면 괜찮을것도 같은데 예쁜 글씨 쓰는게 그렇게 힘든가봐요. 요즘 바른 글씨 쓰는 책들이 많이 나오던데 필사식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가 이런 책에는 금방 싫증을 내더라구요. 그런데 재미와 바른글씨까지 동시에 잡는 책이 나왔답니다.

 

오버액션토끼 그림이 함께 바른 글씨를 쓰도록 도와주는 책 《오버액션토끼 바른글씨쓰기》랍니다. 30일만에 바른글쓰기가 완성되어진답니다.
이 책은 하루 10분 투자로 30일동안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글씨 연습장이에요.

 

 

책을 펴자마자 예쁜 스티커가 먼저 반갑게 맞아주었답니다. 글씨 쓰기 공부 시작하며 도전스티커, 공부를 마치며 성공 스티커, 그리고 칭찬 스티커도 있고 이름 스티커와 오버액션 친구들 스티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는 스티커들로 꽉차있답니다. 오버액션 친구들 너무너무 귀여운것 같아요. ㅎㅎ


 

《오버액션토끼 바른글씨쓰기》차례를 보면 글씨쓰기위한 준비에서부터 자음과 모음쓰기, 낱말쓰기, 짧은 문장쓰기, 긴문장쓰기 등 총 5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그리고 낱말쓰기가 시작되는 3장부터는 교과서에서 뽑은 18개의 인성을 주제로 글씨 연습을 하도록 되어있답니다. 연습과 동시에 인성까지도 자연스레 배울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배려, 지혜, 협동, 배움, 절제, 감사, 노력, 존중, 정직, 책임, 우정, 용기, 행복, 사랑, 인내, 긍정 등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된 인성을 배울수 있답니다. 이중 겸손과 도전은 교과서에 단원이 따로 없지만 꼭 우리 아이들이 가졌으면 하는 부분이어서 배워두면 너무 좋을것 같지요.

왜 바르게 글씨를 써야하는지 우리 아이에게 읽어주었는데 조금 이해를 하는것 같았어요.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 신경쓰다보면 어느새 글씨도 예쁘게 바뀔수 있겠지요.

 

 

바른 글씨쓰기 하루치는 총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일상에서 마주치는 상황을 통해 다른 생활태도를 배울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가 먼저 맞아주었답니다.
이 책은 여러 형태로 글씨 쓰기 실력을 키워나갈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고사성어와 관용구, 속담 등 다양한 견본 글씨와 칸 공책, 줄 공책, 원고지 등 여러 형태의 활동학습지가 있고 또 재미있는 놀이들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연습을 할수 있겠더라구요. 미로찾기, 가로세로퍼즐, 암호풀기, 숨은글자찾기, 사다리타기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답니다.

 

 

 


13일차 배려에 대해서 한 문장씩 읽어가며 같이 공부해보았답니다. 배려가 무엇인지 물어보았는데 우리 아이가 그러더라구요.
"배려는 양보같은거 아닐까요? 다른 사람 생각해주고 하는거요~"
배려를 배우며 '역지사지'라는 고사성어도 덤으로 같이 배울수 있었답니다.
숨어있는 고사성어에서 결초보은도 찾아보고  결초보은에 대한 뜻을 아이와 같이 번갈아가면서 읽었어요. 어려운 고사성어지만 한번씩 자꾸 되풀이해서 말하다보면 언젠가는 도움이 될수 있겠지요.

글씨는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만 한다면 충분히 고쳐서 잘쓸수 있다고 합니다. 《오버액션토끼 바른글씨쓰기》로 한글 자음모음 쓰기부터 단어와 긴 문장까지 차근차근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반듯하고 바른 글씨를 쓰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거라 생각해요.  오버액션 친구들과 함께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30일만 도전해보세요.  덤으로 고사성어와 관용구, 많이 쓰는 속담까지 자연스레 쓰면서 배워나갈수 있을거랍니다. 또 우리 아이들에게 중요한 인성까지도 배울수 있는 멋진 학습교재랍니다.

《오버액션토끼 바른글씨쓰기》와 함께라면 이제 바른 글씨 쓰기가 쉬워집니다. 체계적인 구성으로 30일동안 글씨 쓰기의 기초를 잡아주고 초등 교과 연계 인성 주제가 담긴 낱말, 고사성어, 속담, 관용구도 배우며 인성도 키우고, 어휘력도 키우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