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4 -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4
이승민 지음, 서현 그림 / 풀빛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SF 창작 동화 시리즈가 다시금 나왔습니다.  눈물바다로 유명한 서현작가의 그림이 담겨져 있어요.
 

 

우주를 누비며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나비 선장과 뚱이, 붕이, 보라 등 그들의 신나는 우주 탐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답니다. 풀빛에서 출판된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입니다.
이미 전편을 재미있게 봤던터라 이 편도 무척 기대가 되었답니다. 

 
 

 

이번 탐험 미션은 "우주 생명체는 우리처럼 생겼을까?"라고 하네요. 정말 우주생명체가 존재하는지, 또 어떻게 생겼는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우주선 네발로행진호의 선장인 나비 선장은 우주 곳곳에 숨겨진 신비로운 일들을 찾아 탐험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답니다.
네발로행진호 일행은 우주에서 본 우주강아지를 구조하면서 보았던 공간이동을 하는 우주 대문의 정체가 무척 궁금했었는데 바다 행성에서 우연히 만난 점박이 물개가 우주 대문의 비밀을 담은 지도가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에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이란 도대체 어떤 곳일까요?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는게 가장 즐거운 나비 선장이 안가볼수 없겠지요?

나비선장과 탐험이행들은 탐험을 하다가 지구에 비해 1/50만큼 작은 행성에서 생명체 신호를 찾아냅니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네발로행진호가 고장이 났고 1/50만큼 작은 행성으로 추락합니다. 다행히 엔진 말고 별 이상은 없었고 일행들은 그곳 작은 생명체 강아지들에게 숲을 망가뜨린것에 대해 사과를 하려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네발로행진호 일행을 보고 거인족이라며 도망을 갔고 급기야는 군대를 동원하여 돌아와 전투기, 탱크 등으로 공격을 퍼부었답니다. 작은 강아지 군대들은 결국 나비 선장과 뚱이, 붕이를 꽁꽁 묶어 버립니다. 그들은 전에도 친절을 배풀었지만 자신의 동족들을 팔기위해 백명이나 잡아갔었던 어떤 거인족에게 무척 화가난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리 자신들은 다르다고 얘기를 해보지만 소용이 없어 보입니다.

과연 나비 선장과 대원들은 작은 행성 강아지족의 오해를 풀고 우주 대문의 비밀을 담은 지도를 구할 수 있을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의 네 번째 우주 탐험 미션을 통해  “우주 생명체는 우리처럼 생겼을까?”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네요. 사실 현재로서는 우주 생명체가 존재하고 있다는 확실한 사실을 알수는 없지만 이 드넓은 우주 어딘가에는 우리가 모르는 외계 생명체가 살고 있을거라는 막연한 상상만 해보게 됩니다.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에서는 지구인보다 1/50만큼이나 작은 생명체가 어딘가에 있다는 가설로 시작하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였습니다.

나비선장과 대원들은 작은 강아지족의 도움으로 우주에서 공간 이동을 하는 우주 대문의 정체를 밝혀줄 열쇠를 찾게 됩니다.
"눈부신 파란 빛으로 빛나는 나무 안에 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새로운 열쇠를 푸는 방법은 이편에서는 소개되고 있지 않네요. 다음 시리즈에서 알수 있을듯 합니다. 5편도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저는 이승민 작가를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로 처음 만났었는데  SF 창작 동화 시리즈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에서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더욱 빠져들게 된것 같아요. 이야기의 전개도 빠르고 유쾌하기까지 해서 더욱 빠져보게 되는듯 합니다. 워낙에 유명한 서현 작가의 개성 넘치고 만화같이 재미있는 그림 또한 이 책을 보는데 한몫을 한것 같아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를 통해 드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상상력 가득한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아이들은 푹 빠져볼것 같습니다. 우주를 새롭게 바라보고 고민해볼수 있겠지요.
우주에 대한 무한한 상상의 세계를 탐험해볼수 있는 재미있는  SF 창작 동화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아무도 모르는 작은 행성》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