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엉덩이가 필요해!
돈 맥밀런 지음, 로스 키네어드 그림, 장미란 옮김 / 제제의숲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재미있는 책은 아이들에게 굳이 권하지 않아도 알아서 찾아 읽더라구요. 엉뚱하고도 기발한 작가의 상상력으로 무장한 책이 나왔답니다. 이번 책은 엉덩이라는 재미있는 소재로 아이들의 즐거움을 충족시켜 준답니다.
 

 

제제의 숲에서 출판된 《새 엉덩이가 필요해!》입니다.

세상에나! 엉덩이가 쩌저적 갈라졌다니... 도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기발한 상상력이 기다립니다. 함께 만나보시죠.


 
 

 


주인공 아이는 거울에 비춰보고 자신의 엉덩이가 갈라진 사실을 알았어요. 미끄럼을 타다가 그랬을까요?  난간을 타다가 그랬을까요? 아님 방귀를 뀌어서 갈라졌을것도 같아요.
이유는 알수없지만 이제 갈라지지않은 새 엉덩이가 필요하답니다.

 

 


그렇다면 어떤 엉덩이가 필요할까요?
아이가 찾아본 엉덩이는 저마다 색도 다르고 크기도 달라요. 나무, 깡통등 제질도 다른 엉덩이도 있어요. 알록달록 화려한 엉덩이, 눈부신 엉덩이,  또 멋진 장식이 있는 엉덩이도 있답니다. 한정판 엉덩이는 또 어떤걸까요?
아이는 자신에게 꼭 맞는 엉덩이를 찾아낼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 둘다 재밌게 읽었다고 합니다. 우리 큰아이는 벌써 두번이나 읽었다고 하더라구요. 엉덩이를 바꿀수 있다면 어떤 엉덩이를 갖고 싶냐고 물어봤답니다. 책속에서 본 로켓발사엉덩이가 제일 갖고 싶다고 하네요. 무섭긴해도 가장 기발하다고.. ㅎㅎ

《새 엉덩이가 필요해!》는 주인공 아이가 거울에 비친 자신의 갈라진 엉덩이를 보고 새 엉덩이가 필요하다는 엉뚱한 상상에서 비롯된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책이랍니다. 읽다보면 작가의 상상력이 참으로 놀랍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그림책은 아이가 자신의 엉덩이를 찾아가는 과정이 참으로 재미있게 그려져 있답니다. 이왕이면 자신의 엉덩이를 최고로 멋진 엉덩이로 바꾸기 위해서 엉덩이를 찾는 과정에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아이의 모습과 엉덩이의 모습을 보다보면 어쩜 그리도  웃음이 절로 나는지...이 엉뚱한 이야기속 마지막부분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반전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 또한 참으로 기발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네요.
이 그림책이 오래토록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었답니다.
《새 엉덩이가 필요해!》는 2012년 뉴질랜드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여러나라에서도 꾸준히 출간되었으며 그림책 분야에서 아직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전 세계 어린이들의 배꼽을 빠지게 한 SNS 화제의 그림책이라고도 합니다. 네이*를 보니 우리나라에서도 벌써 베스트셀러더라구요. 저만 몰랐던 책이었나봐요^^

《새 엉덩이가 필요해!》는 자신의 몸에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하는 유아들이 읽어도 재미있게 볼수 있을것 같아요. 우리 초등생 아이들도 너무 재미있게 잘 만나보았답니다.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가 가득하며 예상치 못한 반전까지 유쾌하고 재미가득한 그림책 《새 엉덩이가 필요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