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심이, 널 안아줄게 - 고민이 많은 세상 모든 영심이에게 하는 말
이지니 글 / 꿈공장 플러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에 영심이 티비만화를 너무너무 재밌게 잘봤었는데 옛추억을 소환해줄것 같은 책이 나왔다.

 


고민이 많은 세상 모든 영심이에게 들러주는 이야기 《영심이, 널 안아줄게》 이다.
평소에 딱딱하고 지루하다고 생각되서 에세이는 잘 읽어지지 않는데 영심이 그림을 보니 너무너무 읽어보고싶어졌다.
 영심이가 전해주는 감성적인 이야기들에 한동안 푹 빠져볼수 있을것 같다.

 

 

보고 싶고, 듣고 싶고, 만나고 싶은게 많은 소녀 오영심괘 성실한 남학생 왕경태을 중심으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나는 왠지 이 그림을 보면서 자꾸 영심이 노래가 흥얼거려졌다.  어쩜 그리도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  가사 하나하나가 또렷이 기억이 나는지....

"알고싶은것도 갖고 싶은것도 많은 아이 영심이~ 영심이~"

다시 한번 제대로 노래를 듣고 싶어서 인터넷을 찾아 오프닝을 풀로 들어 보기도 했었다.


 

 

내용을 보면 만화형식의 스토리가 있고 그 뒤에 작가의 이야기가 씌여져 있다. 작가가 30여년의 시간을 지나오면서 보고, 느끼고, 깨달은 것들을 시와 같은 이야기로 전해주고 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도 되겠지만 나는 나에게 먼저 공감이 될수 있을지 모르는 부분을 차례에서 골라가며 읽어나갔다. 때로는 책을 지루하지 않고 더 재밌게 읽을수 있으니 나한테는 더 좋은것 같다.

ㅡ늦었다고 생각해서 시도조차 안 하려고?
ㅡ차라리 빨리 포기하는게 훨씬 낫다고?
책의 일부를 발췌한 것인데 이 메시지를 보고 여러 생각을 하지 않을수 없었다. 시도조차 못하고 넘어간 일들이 너무 많았고 또 지금 포기하고 싶은 일도 있기 때문이다. 지금 무언가를 하고 있지만 그 길이 옳은 길인지 아직도 갈피를 못잡고 있는것 같다. 그렇다고 중도에 쉽게 포기하기도 망설여지고 있는 상태여서 잠시 멈추고 내 마음을 다시 돌아보게 된다.

책 내용을 보면 주옥같은 대사들이 참 많다.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한것 같다.
ㅡ우리는 모두 빛나는 존재야

ㅡ맞아, 신이 우리를 만들 때 매력을 하나씩 넣어주셨어.

ㅡ너란 보물을 알아봐 줄 단 한 사람이면 충분해.

ㅡ너는 누구보다 빛나는 존재니까.



추억힐링 감성 에세이《영심이, 널 안아줄게》책을 한꺼번에 전부 다 읽고 싶지는 않아서 일부 남겨두었다. 틈틈히 영심이가 건네주는 솔직한 이야기들로 위로와 용기를 얻고 싶고 힐링을 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어른이 되어서 영심이를 다시 만나 무척 반가웠고 추억속으로 빠져들수 있어 행복했다. 어린 시절 그 때를 생각하며 같이 공감할수 있었던 부분이 참 좋았던것 같다.
그리고 영심이가 건네준 메세지로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볼 기회가 생겨서 좋았던것 같다. 내용이 그리 길지 않아서 금방 읽을수 있기에 나로서는 부담도 덜했던것 같다. 무엇보다 천천히 읽을수록 더 와닿고 생각할수 있는 부분도 있어 좋았던 책이었다. 지인들에게 선물해줘도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참, 만화광 우리 큰아이가 내가 읽고 있는 책을 보더니 만화가 그려있는걸 보고 내가 책을 내려놓자마자 가져가서 읽는다. 내용이 이해가 되냐고 물었는데 재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화는 그럭저럭 볼만하다고 한다. 초등생이 뭘 알까 모르겠지만 그래도 느끼는거 하나라도 있겠지싶어 그냥 두었다. 나보다 만화는 먼저 다 읽은것 같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