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좀비 인생 3 - 짜증, 짜증, 왕 짜증! 열두 살 좀비 인생 3
에마 티 그레이브스 지음, 비니 부 그림, 지혜연 옮김 / 제제의숲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비이야기...
다소 무시무시할 것 같지만 <열두 살 좀비 인생>은 표지의 그림만 보더라도 별로 무서운 이야기같지 않아 보이네요.
<열두 살 좀비 인생>은 전 4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랍니다.《1권 맙소사! 내가 좀비?》, 《2권 꼬인다, 꼬여! 똥파리도, 우정도》, 《3권 짜증, 짜증 왕 짜증!》, 《4권 좀비 인생 최대의 위기》까지 이미 출간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소개할 시리즈는 《열두 살 좀비 인생 3 짜증, 짜증, 왕짜증!》 이랍니다.

 

 

예상했던것과는 다르게 책 첫머리부터 주의점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 책에는 무시무시한 내용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미리 경고한 만큼 무서움을 각오하고 읽으라는 문구가 씌어져 있답니다.
정말 올 여름을 오싹하게 해줄 책일까요?
우리 딸은 분명 재밌다고 했었거든요.
딸아이가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했었는지 금시초문이긴 하지만 일단 책을 넘겨보았답니다.

 

열두 살 툴라는 학교에서  미스터리 메뉴 날에 급식을 먹다가 목숨을 잃고 좀비가 되었다고 하네요. 통증 감각도 못느끼고, 익히지 않은 음식만 먹어야 되며, 무엇보다 겉모습은 딱 봐도 시체나 다름없어 보여요. 잠도 자지 않는답니다.
툴라가 좀비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친구 앤절라, 베프 니키, 남동생 제이비까지 딱 세명뿐이에요.
다른 사람은 누구도 알아서는 절대 안되겠지요. 그러니 툴라의 삶이 얼마나 고달플까요?

툴라는 썩은 냄새를 막기 위해 방부제가 들어간 주스를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좀비로 살아가기 위한 유용한 기술을 익히며 살아가야 하지요.
툴라는 오늘도 언제 떨어져나갈지 모르는 자신의 신체를 복원하기 위해 바느질 연습을 합니다. 하지만 허기진 배를 주체할수 없어 냉장고로 향하고 닭고기를 꺼내 정신없이 게걸스럽게 먹어치우고 말지요. 절대 식인종이 될수는 없으니까요.

언제까지 부모님 몰래 냉장고를 텅텅 비울수는 없는 노릇!
툴라는 허기를 달래기 위해 날고기를 사야하고 고약한 입냄새와 몸에서 나는 악취를 없애기 위해 민트 향 껌과 탈취제를 사기위해 아르바이트를 구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5학년 아이가 할수있는 아르바이트가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툴라는 극적으로 그레고르 아주머니로부터 아이들 돌보미 아르바이트 부탁을 받게 되지요. 그러나 그레고르 아주머니집에서 우당탕탕 벌어진 사고에 대한 수습을 해준 제이비에게  아르바이트비를 줘버리고 벌써 사흘째 굶주린 괴물이 되어 있답니다.

 

 

운 좋게 툴라는 자신이 제일 잘할수 있는 강아지 산책 아르바이트를 해서 번 돈으로 생고기를 사고 허기진 배를 채워나갑니다. 이로서 굶주림은 해결을 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한편..
학교에서는 댄스파티를 한다고 합니다. 
파티의 주제는 몬스터 댄스파티로 정해졌어요.
툴라는 탐탁치 않지만 좀비 분장을 하고 댄스파티에 나섭니다.
또 툴라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기대해 보세요~~


 

큰딸아이가 제일 재밌다고 손꼽았던 장면이라고 하네요. 자칫 잔인해보이기도 할수 있지만 작가의 위트가 돋보이더군요. 재미로 잘 승화시켜놓았답니다. 우리 아이도 내용이 무척 재밌었다면서 키득키득 웃었답니다.

 

 



《열두 살 좀비 인생 3 짜증, 짜증, 왕짜증!》은 좀비가 된 열두살 툴라가 좀비라는 사실때문에 펼쳐지는 좌충우돌 재미있고 비밀스러운 이야기가 담긴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좀비이야기지만 결코 무섭지 않고 유쾌하게 아이들이 겪을수 있는 일상과 고민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고 있어요.  그 또래라면 분명 읽으면서 많이 공감을 할듯 합니다. 
그리고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도 한번 책을 잡으면 푹빠지게 될 재미난 책이었던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만화형식이라 분명 흥미를 느낄수 있을거에요.
우리 큰아이는 재밌다면서 벌써 두번이나 책을 읽었네요. ㅎㅎ

앞으로도 계속 좀비로 살아가야할 툴라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 과연 사람들한테 들키지 않고 잘 살아갈 수 있을지 《열두 살 좀비 인생》다음 시리즈도 무척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