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 쿨 가이로 변신하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자비네 체트 지음, 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 이은주 옮김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 꿈이 언제부터인지 갑자기 둘다 유투버라는데 유투버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야하는지 전혀 모르더라구요. 그냥 좋아보여서 하고 싶다는데 답답하기도 합니다. 주인공 콜린을 통해 유투버가 되기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보여주고 싶었었답니다.


 


두께를 보고서 놀랐던 책이랍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글씨가 반에, 그림이 반인 유쾌하고 기분 좋은 소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쿨 가이로 변신하다》입니다.


 

 

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인공의 소개부터 무척 색다르네요.
둠은 '바보같은'이란 뜻의 독일어라고 합니다. 콜린 둠은 자신의 성인 둠 때문에 자꾸 놀림을 당하는 13세 소년입니다.

콜린 둠은 빌헬름을 싫어하는 것 같아요. 집안도 무척 좋고 모든걸 다가진듯 하지요.  체육이면 체육, 음악이면 음악 못하는것도 없어요. 거기다 주위에 여자아이들이 끊이지 않아요. 그래서 콜린은 빌헬음을 재수없는 자뻑 대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앞잡이 유스투스까지요.

 

 


콜린은 자신이 학교에서 제일 잘생기고 쿨하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요.  유일한  친구 요요만이 콜린을 알아주지요. 요요는 또 유일하게 콜린이 킴을 좋아한다는 것도 아는 친구에요.
콜린은 요요의 도움을 빌어 킴의 관심을 빌헬름으로부터 떼어내기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가 되기로 합니다.
하지만 누구도 알아서는 안될것 같아요. 자칫 실패할 경우을 생각해보면 망신당할 것이 뻔할테니.....
수천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최고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기로 한 콜린이야기가 펼쳐질겁니다.

 

 

우리 아이들같이 막연하게 유튜버를 꿈꾸는 아이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우리 큰아이는 이 책을 읽고서 유튜버가 되는 과정이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가게 된듯 합니다. 막연하게 유튜버가 되고 싶지만 무엇을 주제로 어떤 채널을 열지 고민하는 일부터 쉽지 않은 일이었으니까요.
머리아프게 고민하기 싫었던것 같네요. ㅎㅎ

이 책은 유튜버가 되기위해서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 알려주고 있어요.
미성년이 유튜버가 되기위해서는 양육권자의 도움이 필요함을 알려주고, 그밖에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알어야하는지, 유튜브
채널을 열기위해 어떤 과정이 이루어지는지도 알려줍니다.
책에서는 인플루언서가 무엇인지, 튜토리얼이 무엇인지,  왜 필요한지도 알려줍니다.
콜린의 채널 이름은 CMC (COOL MAN'S CHANNEL)이라 정해졌어요. 하지만 구독수는 0건 이라는 처참한 결과를 맞나게 되지요. 이런 시련들도 다 극복해나갈 과정이라고 알려줍니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쿨 가이로 변신하다》는 독일에서 가장 잘나가는 작가 가운데 한 명인 자비네 체프의 위트 넘치는 신작 소설입니다. 존재감이 하나도 없던 아웃사이더가 유튜브 스타로 변신하는 콜린의 재미난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요.


현재 온라인서점에서 도서 구매시 L홀더 증정 행사중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다락원 어린이도서를 더 자세히 보려면 https://blog.naver.com/darakwon_pre 으로 방문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