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 암흑의 고사성어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2
김현수 지음, 최우빈 그림, 방민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유치원시절때부터 우리집 두녀석이 신비아파트라는 애니메이션을 너무너무 좋아하더니 역시 책으로 봐도 그렇게 좋은가보네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책을 보자마자 '와~!!'하며 두 아이 서로 보겠다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ㅎㅎ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애니메이션과 고사성어가 만났어요. 흥미로움, 재미와 지식적인 측면 두가지를 동시에 쥐어줄수 있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어렵고 지루해서 포기할만한 고사성어가 이제 좀더 가까워졌답니다.

 

 

교과연계된 고사성어가 벌써 2학년 책에서부터 나오더라구요. 고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고사성어도 그리 만만치 않은 것들이 많이 나오는걸 보고 깜짝 놀라기도 했답니다.
갑자기 어려워지는 중학교 교과 과정을 생각해보면 이런것을  미리미리 공부하고 대비해 놓아야 중학생이 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좀 쉽게 국어공부를 할수 있을것 같네요.
어휘력이 초등학생 시절에 다져진다는 말을 또한번 실감하고 느끼게 되었답니다.
옛이야기, 신화, 전설, 고전, 역사 등에서 교훈이 될만한 것을 한자로 표현한 고사성어속에서 아이들이 옛사람들의 지혜와 세상의 이치를 깨달았으면 좋겠네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는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로 공포스러운 공부를 공포 만화로 극복하는 공공 프로젝트랍니다.
 만화속 주인공들의 이야기 속에서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힐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도깨비들도 모르는 어휘가 잔뜩 나오기때문에 모르는 어휘는 그 뜻을 정확히 알아야 해서 아이들이 집중해서 책을 볼수밖에 없는듯 합니다.
우리 아이들같은 경우 이런 학습만화를 대여섯번을 보기 때문에 몇번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머리에 익힐수 있을것 같네요.

 

 


<고스트 고사성어 톡톡> 코너에서는 일상에서 바로 쓸수 있는 표현법들이 정리되어져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그 뜻을 모르면 이해하기 어려울수도 있는데 다행이 책 뒷쪽에 <고사성어 목록 100>코너에서 그 풀이를 해주고 있으니 걱정이 없답니다.

<키득키득 낱말 수수께끼> 가 한번씩 책 하단에 등장하는데 낱말의 수수께끼를 풀어보는 재미도 쏠쏠할듯 합니다.

 


'옴마 저 귀신 만만치 않데이~', '이게 우짠 일이고~~~ ' '발본색원해서 뿌리를 뽑아야한데이~~~'
금비 사투리인데 따라 읽으면서 무척 대밌어 하기도 하고..
'꺄악~~ 구미호다~~ 난 이 캐릭터 제일 좋아하는데~~' 시종일관 주절주절 책보면서 이야기하는데 옆에서 듣는 저도 재밌어 보리더라구요.

책 뒷편에 특별부록으로 캐릭터 고사성어 카드가 있답니다. 카드를 오려서 가지고 놀수 있어요.
그런데 금비 신비 구하리 카드만 달라는 둘째에게 첫째가 '넌 좋은것만 가지이려하냐?  절대안돼!!' 결국 카드는 뜯지않고 그냥 책속에서만 보는걸로 합의본것 같아요. 다행이 굴러다니다 잃어버릴 염려는 줄어들었네요.

초등학교 교과 뿐 아니라 앞으로 중학교 고등학교 등에서도 공부하게될 모든 과목의 밑바탕이 되는게 바로 어휘력이기 때문에 초등 어휘력이 굉장히 중요한것 같아요. 낱말의 뜻과 문맥을 이해하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는 어휘력중 고사성어가 담겨져 있어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이야기 속에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어휘중 고사성어를 담고 있습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의 감수가 있었다고 하니 믿고 봐도 좋을듯하네요.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시리즈 1편은 속담편이라고 하던데 이 책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재미와 더불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까지 안겨 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