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카카오프렌즈 : 속담 지적 수준을 높여 주는 인문교양상식 시리즈
전판교 지음, 최우빈 그림 / 대원키즈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집에 속담책이 몇권 있긴 하지만 속담이 많이 소개되어져 있다고 좋은 책이 아니더라구요. 몇개 나오지 않아도 아이들의 특성에 맞게 일단 끌림이 있어야 보게 되고 재미가 있어야 다시 찾게 됩니다.  단 하나의 속담이라도 제대로 의미를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되어져야합니다.
안타깝게도 오래전 사촌에게서 받은 속담책은 애들이 관심도 안갖고 방치되어있네요.. 제가 봐도 그리 재밌다는 생각은 안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이나 봐야겠더라구요.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맞는 속담책이 많이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각각 특징들이 있겠지만 우리 아이에 맞는 속담책을 찾는게 참으로 중요하고 이부분이 부모가 꼭 체크해봐야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대원키즈에서 출판된 지적 수준을 높여주는 인문교양상식 시리즈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속담1》입니다.


 

 

차례를 보시면 1장은 말에 이로운 속담, 2장은 행동에 이로운 속담, 3장은 생각에 이로운 속담 등 총 3파트로 구성되어져 있답니다.  말, 행동, 생각에 맞는 속담을 따로 구분해 놓아서 더 좋지요?^^


 


이 책은 다른 속담책에 비해 수록된 속담 갯수는 적답니다. 총 36개의 속담이 소개되어져 있어요. 하지만 하나의 속담을 2페이지에서 때로는 4페이지에 걸쳐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속담을 풀어주고 있답니다. 꼭 엄마가 설명해주듯 친절한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가도록 되어져 있어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궁금해하는 인문, 상식을 속시원히 풀어줍니다. 요즘 인문학 강의가 유행하고 있는거 아시지요?  책을 읽다보면 인문학을 생각할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더욱 좋았던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들이 만화속 주인공으로 나오게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책에 더 친근하게 접근할수 있을듯 합니다. 각 캐릭터들의 다양한 성격에 맞게 삽화가 구성되어져 있어서 내용 뿐 아니라 표정만 보더라도 분명 웃음이 절로 날거랍니다.


 

 


각 장마다 <그림속담퀴즈>가 있는데 그림을 보고 그에 맞는 속담을 찾아 나머지 네모 부분의 속담을 완성해나가면 됩니다. 속담공부가 아닌 하나의 속담놀이같아서 즐겁게 배울수 있을것 같아요.

책 뒷편에는 부록으로레벨업 속담 300개가 추가수록되어져 있어요. 속담이 생각보다 무척이나 많더라구요. 속담의 뜻풀이도 되어 있으니 다소 어려운 속담이 있어도 한번씩 눈에 익혀두면 좋을듯 합니다.

 

부록으로 같이 온 속담달력이 너무도 깜찍하지요. 저는 이 달력이 무척 마음에 들더라구요.  어른의 손바닥크기만 합니다.
속담달력으로 하루 한장 한개씩 속담을 공부할수 있어요. 스프링으로 되어 있어서 넘기기도 쉽고 끝까지 공부하고 난후 되돌려 복습하기도 쉬울것 같아요. 책상머리에 두고 여러번 반복하다보면 속담레벨업은 문제 없겠지요.
속담을 완전히 마스터했다면 그냥 마음에 드는 카카오프렌즈 사진을 액자처럼 활용해도 될듯 합니다.


 

 


우리 애들은 발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는 삽화에서 빵 터졌었답니다. 말이 발이 없고 날라다녀요 ㅎㅎ
삽화와 말풍선들 읽어보는 재미가 쏠쏠했었답니다. 우리 애들 무척 마음에 들어하더라구요.
엄마 사공이 뭐야? 똥 꿈이 좋은건가봐~ㅋㅋㅋ 불난집에 부채질 하면 큰일나요 ㅎㅎㅎ~~책을 보면서 웃고 되풀이하고 줄줄 이야기를 늘어놓았답니다.


초등학생 어휘력을 향상시켜주고 인문교양상식의 수준을 레벨업 시켜줄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속담1》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