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머릿니가 돌아왔다 그림책에 빠진 날 2
세브린느 뒤셴 지음, 이지영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들 초등학교에서 어떤 아이에게서 머릿니가 발견되었었나봐요. 갑자기 비상문자가 오다보니 딸만 둘인 저희집에서도 초비상 상태였답니다. 하필 두녀석다 머리도 길다보니 걱정이 앞써있었네요. 오래전 어린이집시절에도 한번 옮아와서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스멀스멀 떠오르고.... (윽 간지럽네요..)
그리고 첫째아이가 워낙에 밖에서 오래토록 친구들과 놀고 들어오기도 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요며칠 긴머리를 수시로 검사했었네요.
그럴때마다 제 머리도 어찌나 간지럽던지요~~
요즘 집에서는 한번씩 머리 긁적일때마다 서로 머릿니있는것 아니니냐고 유행어처럼 말하곤 한답니다. ㅎㅎ

머릿니에 관한 그림책 《와글와글 머릿니가 돌아왔다》입니다. 책 내용을 먼저 읽지 않아도 제목만으로도 너무 재미있을것 같다는 기대가 한가득이었답니다.
저는 이 책과함께 엄마아빠 어린시절 머릿니에 관한 이야기도 해주고 싶고 머리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얘기해주고 싶었답니다. 딸들이 왜 그렇게 머리 감기를 싫어라 하는지.... 에효 ..

 

북멘토에서 출판된 <그림책에 빠진 날> 시리즈 2번 《와글와글 머릿니가 돌아왔다》입니다.


 
귀여운 머릿니 친구들이 앞면지부터 반기네요. 
그림만 귀엽지 실제로는.... 윽... ㅎㅎ

 

집으로 아이들의 머리를 꼼꼼하게 살펴보라는 가정통신문이 왔나봐요. 개학한지도 며칠 안됐는데 머릿니들이 활동을 시작했다네요.
아이들의 머리에서 바글바글 놀고 있는 머릿니에 바쁜 엄마 아빠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것 같아요.
약국은 마릿니와의 전쟁에서 이기기위한 초강력무기를 구입하기위해 사람들로 북적대고 있습니다.


 

이제 머릿니와의 전쟁을 시작하는군요.
1.머릿니약을 머리에 충분히 뿌려준후
2. 한참을 그대로 둡니다.
3. 깨끗이 헹구어줘요.
4. 촘촘한 참빗으로 빗어줍니다.
하지만 그래도 안심할수 없지요. 왜냐하면 머릿니들도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한다네요. 참 귀여운 설정이지요?^^


 

머릿니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과목은 세가지라고 합니다.
국어는 머릿니를 공격하는 약의 설명서를 읽기 위한 글씨 읽는 연습에 필요하고, 체육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서 도망치기위한 기초체력에 필요하며, 수학은 자기 형제를 알기 위해 필요하다네요. 두눈을 뜨고 열공하는 머릿니들 표정들도 사뭇 진지해보입니다.


 

너무 자유롭게 책을 읽는가 싶기는 했지만... 여하튼 책을 보더니 머릿니가 변태라는 우리 큰아이.... 한때 좋아했던 노래가사 <사랑을했다~우리가 만나~~>를 몇번씩 흥얼대는 우리 둘째아이.... 모두 재미있게 책을 읽더라구요. 머릿니가 알을 하루에 4개씩 낳는다는 사실도 알았다고 하는군요.


실제로 머릿니가 이 책의 그림처럼 귀엽다고 키우고 싶어하면 안될텐데 아주 쬐끔 걱정도 되었답니다. 그만큼 책에 나오는 공부하는머릿니들이 너무 귀엽고 재미있네요.

《와글와글 머릿니가 돌아왔다》 를 보고나면 수업시간마다 친구들의 머리를 유심히 살피게 되지 않을까 조금 염려스럽습니다. ㅎㅎ
머리를 긁는 친구가 있으면 혹시 머릿니가 아닐까 생각이 들고 괜시리 나도 간지러워 긁적댈지도 모르겠네요.


수업 시간에 머리가 간지러울 때마다 생각날 재미난 그림책 《와글와글 머릿니가 돌아왔다》 로 기발하고 유쾌한 상상속에 빠져보시면 참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