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1 -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 놓지 마 과학! 1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지마 과학 시리즈를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이지만 전체를 구매해주질 못하고 현재 7권정도만 집에 있는것 같아요. 그 나머지는 도서관에서 자주 빌려 읽고는 합니다.
이 학습만화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주는것 같아 만화책에 빠져 있어 보여도 전혀 속상하지 않는 학습만화같아요.
우리 큰아이는 만화책이라면 가리지 않고 보는 편이라 놓지마 과학도 너무 잘 보는데 우리 작은아이는 만화책을 싫어했었답니다.  그런데도  거의 유일하게 보는 만화책이 놓지마 과학이었어요. 그래서 11편이 나온다는 소식에 너무 기대가 되었답니다.
두녀석이 올 여름방학 새로운 과학적 지식을 익힐수 있게 되겠네요.


이번 시리즈는 코딩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놓지마 과학!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1》입니다.
제가 책을 보기전에 아이들이 몇번씩 번갈아가며 봤는지 책이 벌써 너덜너덜거리네요. 역시 초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도 좋아하고 재미있게 잘보더니 이 학습만화도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게 확실한것 같습니다.

 

이 책 에니메이션을 유투브에서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왜 이제야 알았을까요? 우리 아이들 이상한 게임 동영상을 보던데 그것은 좀 자제시키고 이 놓지마 과학 영상을 좀더 보도록 유도해야겠어요.  분명 좋아할듯 하네요. ㅎㅎ


이번에 나오는 과학적 질문이 총 19편 소개되어져 있습니다.
특히 이번 책은 2019년도부터 초등학교에서 가르치기 시작한 코딩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코딩은 초등학교에서 과학 교과가 아니라 실과 교과에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 어린이들의 관심이 높고 과학에 가까운 분야라서 <놓지 마 과학!>에서 다루게 되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로봇과 공룡이야기들을 연결시켜 코딩을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흥미롭게 책을 읽어나갈수 있을듯 합니다.

 

우리  큰아이는 엘리베이터 귀신이 너무 웃기다하고.. 공기를 샀다고도 하고... 중얼중얼거리더라구요.

우리 작은아이도 책을 보더니 '엄마 이거봐 얼굴이 이상하게 변했어~'하며 웃더라구요. 혼자 웃기에 너무 아까웠나봐요.  작은애도 큰애같이 자꾸 책을 보는 도중에 중얼중얼 거렸어요. 제가 봐도 정신이의 얼굴표정들이 재밌긴 하더라구요.



작는애가 하드? 소프트? 하며 웃던데 저는 그게 무슨 소리인지 책을 읽어보고 알았네요.  이참에 우리 아이들 하드와 소프트의 개념을 확실히 익힌듯 하더라구요. 하드 막대바와 소프트콘 이야기를 하는걸 보니 완벽하게요....


이 책 중간중간에 <놓지마 과학 원리>코너에서 과학적 상식들이 자세히 소개되어져 있어요.
식물의 적응, 볼록 거울과 오목 거울, 여러가지 로봇, 여러가지 독특한 공룡들 등 읽어보면 유익하고 알찬 내용들이 많이 소개되어져 있는데 우리 아이들도 이 부분을 꼼꼼히 읽었으면 좋겠지만 아직은 그런 여유가 없는건가봐요. 안읽고 휘리릭 넘어가는듯 보이더라구요. 에효 ㅜㅜ 언젠가는 관심갖고 보길 기대해보고 있답니다.


《놓지마 과학! 》시리즈는 생활속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과학적 질문들을 정신이와 그의 가족들이 엉뚱하고 재밌게 풀어나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져 있어요. 재미있게 만화를 읽어가면서 과학의 원리까지도 깨우칠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책이 어디 있을까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교과서와 연계된 내용들이 많이 담겨져 있어요.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코딩과 로봇등 골고루 연계되어져 있어서 학교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11권부터 15권까지는 실과 교과에 포함된 코딩과 로봇에 관련된 질문들도 있다하니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2019년도부터 초등 교과에 코딩이.포함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놓지마 과학!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1》 는 이 코딩이 담겨져 있어요. 책 한권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와 과학적지식을 동시에 맛볼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