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를 통한 자존감 이야기
박점희.은효경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역할이 참 많은것 같다. 책속에서 삶의 지혜도 배우고 지식도 배우기도 하니까. 또 책이 때로는 삶의 방향도 제시해준다.
나같은 경우에는 동화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워주는데 큰 도움을 많이 받았던것 같다. 때론 용기도 주고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었다. 어릴적 자존감이 평생을 간다는 말이 있어 더욱 신경쓰게 된듯~~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두는 방법중 책과 함께 하는것이 가장 손 쉬우면서도 확실하고 좋은 방법인것임엔 분명한듯 하다.

 

글로벌콘텐츠에서 출판된《동화를 통한 자존감 이야기》 는 동화를 통해서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타인의 자존감도 높여주는 리더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자존감이란 나의 생김새나 내가 가진 능력과 상관없이, 스스로가 자신을 가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고, 타인으로 부터 가치를 존중받으려는 마음이라고 한다.


 

 

차례를 보면 총15편의 동화책을 만나볼수 있다.
내가 평소에 많이 좋아하는 책들이 많이 보여서 너무 좋았다.


 


내용을 보면 마치 선생님과 아이가, 때론 책속 주인공들과 직접 대화하고 있는 듯 설명해주고 있는 특이한 방식의 책이었다. 주로 아이의 질문에 선생님이 명쾌한 답변을 해주고 있다.
처음엔 '이책 아이들이 보는 책이었나?'란 생각도 들었는데 읽다보니 아이들이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렇게 하는것라고 아이들 지도 방법을 제시해주는 것 같았다.  학생들에게 또는 아이들에게 쉽게 알려주듯 설명해 놓아서 이해하기 좋았던것 같다.

좀더 깊이 들어가보면 이 책은 동화책에 대한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작가에 대해서도 알수 있어  동화책을 좀더 깊이 있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아무래도 작가의 삶이 작품에 녹아 있을테니까.
표지에 대한 발문은 어떤식으로 하는지도 알려준다. 책속에서 찾아볼수 있는 사회적인 모습, 등장인물의 입장 등도 이야기를 통해 알수 있었다. 아이들과 나눌수 있는 이야기들의 좋은 사례를 눈으로 직접 보는것 같았다.

 

 

누구나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때로는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할때도 있다. 누가 인정해주지 않아도 나 자신을 믿고 마음을 다져나갈때 내 자존감을 잃지 않고 스스로 지킬수가 있는것 같다.
《동화를 통한 자존감 이야기》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나 잘 알지 못하는 자존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책에 소개되어진 동화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 자존감이 무엇인지, 자존감을 어떻게 지켜나가는지 생각해보고 나의 자존감을 한층 성장시켜 보는 계기가 될수 있을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