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분 알파벳.영단어 따라쓰기 : 초등 기초 영단어 ㅣ 하루 10분 따라쓰기
Andrew Kim 지음 / 오픈북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책들이 많이 눈에 띄더라구요. 하루 한장으로 아이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공부습관까지 길러주면 너무 좋겠지요.
《하루10분 알파벳송 따라쓰기》 는 A에서 Z까지 기초 알파벳에서부터 기초적인 영단어까지 공부할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습득서랍니다.
첫 페이지에 자기소개서가 나오는데 좌우명이 무언지 롤모델이 단어의 의미를 알려주니 재밌게 작성했던것 같네요. 써놓은것을 보니 아이가 생각하고 있는것들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알아볼수 있어서 부모된 입장에서 좋았던것 같네요.
그림책 작가가 되고픈 우리 둘째아이...
공부의 목표도 다각도로 써보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자신이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해가며 실천계획을 써갔답니다.
큐알코드로 알파벳송을 찾아 노래 부르기먼저 시작했네요. 어린이집 다닐때 이후로 오랜만에 불러보는 알파벳송이 재미있었나보더라구요.
흥얼흥얼거리니 옆에서 언니도 슬쩍한번 보더라구요.
첫날인데도 야무지게 꼼꼼히 잘 채워주었답니다.아직 많이 서툰 글씨들이 귀엽기만 하네요.ㅎㅎ쉽다면서 무려 3일째것을 해버렸어요. 방학동안 알파벳을 떼고 나면 3학년 영어는 쉽게 시작할 수 있을것 같네요.
뒷쪽에는 알파벳 복습코너도 있어요. 연결하기, 짝짓기, 따라쓰기 등 재미있는 놀이식으로 문제풀이들이 나와서 탄탄히 다질수 있으니 좋았답니다. 마무리로 알파벳송 따라부르면 완성입니다.
뒷쪽에는 영단어 따라쓰기가 있는데 A~Z로 시작하는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4줄 칸에 각 단어를 여러번 따라 써보다보면 영어단어도 그리 어렵지 않음을 알수 있을것 같네요.
《하루10분 알파벳송 따라쓰기》는 부담없는 하루 10분 학습법으로 공부습관도 기르고 알파벳도 즐겁게 공부할수 있답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이 알파벳을 따라 부르며 재밌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알파벳을 다 익히고나서는 쉬운 영단어를 철자와 같이 익히도록 쓸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우리 둘째아이도 이제부터 시작해봐야겠어요.